[오피셜] "챔피언스리그 출전 꿈이 이뤄졌다"…아스날, 뇌르고르 영입으로 중원 보강

마이데일리
아르테타 감독과 뇌르고르/아스날뇌르고르/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아스날이 미드필더 뇌르고르를 영입해 중원을 강화했다.

아스날은 10일 뇌르고르 영입을 발표했다. 아스날은 '뇌르고르는 등번호 16번을 달고 프리시즌을 위해 새로운 동료들과 함께 즉시 팀에 합류할 예정이다. 아스날의 모든 구성원은 뇌르고르의 합류를 환영한다'고 전했다.

아스날의 아르테타 감독은 "뇌르고르의 아스날 입단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프리미어리그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은 선수다. 입증된 리더십과 강한 인격을 갖추고 있고 우리 팀에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아스날의 디렉터 베르타는 "뇌르고르를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프리미어리그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뒀고 리더이자 뛰어난 전술적 지능과 다재다능함을 갖췄다. 팀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아스날은 이적료 1500만파운드에 브렌트포드로부터 뇌르고르 영입에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뇌르고르는 케파와 수비멘디에 이어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아스날이 영입한 세 번째 선수다.

뇌르고르는 "아스날 이적과 함께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하는 꿈을 이루게 됐다. 브렌트포드에서 기적이 일어날 가능성은 있지만 브렌트포드에서 챔피언스리그 경기에 나서는 것은 비현실적일 것이다. 이제 챔피언스리그 주제가를 들으며 경기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어린 시절의 꿈이었고 가능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뇌르고르는 지난 2021년 브렌트포드의 프리미어리그 승격 주역으로 활약했다. 이후 프리미어리그에서 122경기에 출전했다.

영국 BBC는 '뇌르고르는 현대적인 수비형 미드필더다. 상대 플레이를 차단하고 인터셉트하고 태클하고 공중볼 경합에서 승리할 수 있는 선수다. 외데고르와 라이스가 자신의 역할을 다하는 동안 그들의 뒤를 보호할 수 있는 선수다. 볼 배급과 함께 효과적으로 공격에 가담할 수 있는 선수다. 프리미어리그에서 검증된 선수이자 아스날의 합리적인 영입이다. 뇌르고르는 수비멘디와도 완벽하게 어울릴 것이다. 아스날이 공격형 미드필더 한 명과 수비형 미드필더 두 명을 기용한다면 뇌르고르와 수비멘디가 함께 경기에 나설 것'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뇌르고르/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피셜] "챔피언스리그 출전 꿈이 이뤄졌다"…아스날, 뇌르고르 영입으로 중원 보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