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승승승패승' 2연속 위닝으로 전반기 마무리! 조성환 대행 "완벽하게 잭 로그의 날, 최고의 모습" [MD부산]

마이데일리
2025년 6월 5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진행된 '2025 신한 SOL뱅크 KBO 리그'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 두산 조성환 감독대행이 연장 10회말 2사 1.2루서 김민석의 끝내기 안타로 2-1 승리를 한 뒤 기뻐하고 있다./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부산 박승환 기자] "완벽하게 잭 로그의 날"

두산 베어스는 10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팀 간 시즌 11차전 원정 맞대결에서 9-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가 순위에 변화를 준 것은 아니었지만, 두산이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위닝시리즈를 거뒀다. 이날 두산은 경기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3회말 김기연과 정수빈이 롯데 선발 나균안을 상대로 연속 안타를 뽑아내며 기회를 잡았다. 이후 이유찬의 희생번트 타구에 롯데 나균안의 송구 실책이 발생했고, 두산은 이를 바탕으로 가볍게 선취점을 손에 쥐었다.

추가 득점도 바로 만들어졌다. 두산은 이어지는 무사 2, 3루 찬스에서 제이크 케이브가 자신의 아웃카운트와 한 점을 맞바꾸는 희생플라이를 터뜨렸고, 이어 나온 양의지가 좌익수 방면에 1타점 2루타를 때려내며 3-0까지 간격을 벌렸다.

이후 경기 흐름은 팽팽한 투수전이었는데, 두산이 경기 막바지 중요한 점수까지 확보했다. 7회초 이유찬의 안타와 롯데의 바뀐 투수 심재민의 폭투로 마련된 1사 2루에서 케이브가 다시 한번 '해결사' 역할을 해냈다. 그리고 9회초에는 정수빈이 데뷔전을 치른 롯데 이영재를 상대로 우월 솔로홈런을 터뜨리며 승기에 쐐기를 박았다.

계속해서 두산은 롯데의 다시 바뀐 김상수를 상대로 박계범의 적시타와 오명진의 희생플라이, 강승호의 2타점 적시타까지 나오면서 9-0까지 간격을 벌렸다.

마운드는 흠 잡을 데가 없었다. 이날 경기 전까지 4승 중에서 2승을 롯데에게 뽑아낼 정도로 강했던 잭 로그가 최고의 투구를 선보였다. 로그는 1회부터 롯데 타선을 삼자범퇴로 묶으며 경기를 시작했다. 그리고 2회부터 4회까지 매 이닝 주자를 내보냈으나, 세 이닝 연속 병살타를 곁들이며 무실점을 기록, 5회에는 갑작스럽게 제구에 난조를 겪으며 무사 1, 2루를 자초했지만, 스스로 위기를 벗어났다.

두산 베어스 제이크 케이브./두산 베어스두산 선발 잭로그가 2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진행된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두산-SSG의 경기에서 투구 준비를 하고 있다./마이데일리

5회 종료 시점에서 투구수가 50구에 불과했던 로그는 6회에도 마운드에 섰다. 그리고 이날 네 번째 병살타를 뽑아내며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 이하)를 완성했고, 7회도 이렇다 할 위기 없이 롯데 공격을 무력하더니, 8회에도 무실점을 기록하며 KBO 데뷔 최다 이닝을 완성했다.

내친김에 로그는 완봉승을 노려볼 수 있었으나, 두산은 9회말 마지막 투수로 육성선수 출신의 신인 김한중을 투입해 뒷문을 걸어잠그고 전반기 마지막 경기를 위닝시리즈로 장식했다.

경기가 끝난 뒤 조성환 감독 대행은 "오늘은 완벽하게 잭 로그의 날이다. 필승조 투수들의 등판이 어려웠는데, 8이닝을 책임져주며 큰일을 해냈다. 최고의 모습을 보여준 잭로그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엄지를 치켜세우며 "9회 등판한 김한중도 좋은 인상을 보여줬다. 당찬 투구가 눈에 띄었다. 다음 등판 기회에서도 좋은 모습 보여주길 바란다"고 기쁜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야수들도 찬스마다 집중력을 보여줬다. 최근 들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끈질긴 모습들이 눈에 띈다. 후반기에도 이런 모습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수들 모두가 고생 많았다. 아쉬운 성적에도 끝까지 응원을 멈추지 않는 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힘주어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패승승승패승' 2연속 위닝으로 전반기 마무리! 조성환 대행 "완벽하게 잭 로그의 날, 최고의 모습" [MD부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