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전기차 캐즘(Chasm·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올해 들어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시장 규모는 증가했다. 그러나 국내 배터리 3사의 점유율은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SNE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5월 세계 각국에 등록된 △순수전기차(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PHEV) △하이브리드차(HEV)에 탑재된 배터리 총사용량은 401.3GWh로, 전년 동기 대비 38.5%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국내 배터리 3사 LG에너지솔루션(373220), SK온, 삼성SDI(006400)의 글로벌 전기차용 배터리 사용량 합산 점유율은 4.5%포인트 하락한 17.4%로 집계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사용량이 39.9GWh로 전년 동기 대비 14.3% 늘며 점유율 12.1%로 3위를 유지했다. SK온은 16.8GWh로 18.1% 증가하면서 점유율 4.9%로 5위에 올랐다.
반면 삼성SDI는 사용량이 13.1GWh로 12.9% 줄고 점유율도 4.9%에서 3.3%로 내려갔다. 유럽과 북미 시장 내 주요 완성차 고객의 배터리 수요 감소가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SNE리서치 관계자는 "국내 이차전지 업체들은 북미 정책 리스크와 유럽 경쟁 심화에 대한 방어 전략과 함께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요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재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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