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바일 웹, UI·UX 개편 …접근성·연계성 강화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하나은행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고객 맞춤형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은행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한다. [사진=하나은행] (포인트경제)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을 새롭게 개편한다. [사진=하나은행] (포인트경제)

모바일 앱이나 웹의 UI/UX를 쉽게 개편하면, 사용자가 앱을 떠나는 일이 줄어들고, 더 오래 머무르며 클릭·탭도 더 많이 하게 된다. 버튼 위치만 바꿔도 전환율이 200~400%까지 증가하고, 디자인이 깔끔해지면 브랜드 신뢰도와 앱 평가도 함께 올라간다.

요약하면, UI/UX 개편을 통해 이탈 감소·체류 증가·전환율 상승·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성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전략적 투자다.

이번 개편은 웹과 앱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 웹의 홈 화면과 기능을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동일하게 구성하고, 전체메뉴 구조 개편을 통해 가독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먼저, ‘홈 화면 개편’으로 손님들에게 일관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하나원큐’ 기본 홈 스타일의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UI·UX로 재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홈 화면에 △놀이터 △축구PLAY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며 웹과 앱 간의 연계성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 메뉴 개편’을 통해 더 직관성을 높였으며, 메뉴를 간소화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이를 바탕으로 모바일 웹의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 역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손님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모바일 웹, UI·UX 개편 …접근성·연계성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