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네이버 해피빈과 두산베어스가 ‘2025 기부럽(Give Love) 캠페인’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해피빈과 두산베어스는 지난 25일 서울 잠실 야구장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의 정규리그 홈 경기에 앞서 ‘2025 기부럽 캠페인’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일구 네이버 해피빈 대표와 김태룡 두산베어스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부럽(Give Love)' 캠페인은 두산베어스와 해피빈이 2023년부터 함께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두산베어스 구단과 선수단, 그리고 팬들이 함께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야구장을 찾는 팬들의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그 열기를 지역사회로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2023년 학대 피해 아동 지원, 2024년 소아암 환아 지원에 이어 올해는 연고지 서울 일대 쪽방촌 주민을 위한 나눔에 나선다.
해피빈과 두산베어스는 야구 직관하는 최강 두산 10번 타자 야구팬들의 귀한 걸음이 기부가 되도록 세 가지 기부 공약을 준비했다. 지난해 홈경기 26회 매진을 달성하며 창단 이래 최다 매진을 기록한 두산베어스는 올 시즌에 홈경기 매진마다 매회 기부금 100만 원씩 쌓는다. 역대 누적 관중 3000만 명(1982년~현재) 달성 시, 300만 원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두산베어스는 올 시즌 홈경기 18회 매진, 누적 관중 74만 명을 기록, 지난달까지 역대 누적 관중 2960만 명을 돌파했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야구팬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도 준비했다. 팬들은 ‘댓글’과 ‘기부’로 함께할 수 있다. 해피빈 ‘기부럽 캠페인’ 굿액션 페이지에 댓글 2만 개 달성 시 500만 원을 추가 기부한다. 기부럽 캠페인 모금함에 기부해 주신 모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두산베어스 어센틱 유니폼(1명), 레플리카 모자, 친필 사인볼, 팬북(이상 3명)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한다. 감사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해피빈 굿액션 ‘기부럽 캠페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 해피빈 이일구 대표는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두산 베어스와 함께 기부럽 캠페인을 기획했다”라면서 “야구의 감동과 기적처럼 극심한 더위와 매서운 추위로 힘들어하는 쪽방촌 어르신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해피빈과 두산베어스, 야구팬들이 함께 적립한 기부금은 비정부기구(NGO) 단체 ‘열매나눔재단’을 통해 에너지 취약계층 쪽방촌 어르신의 기초 생필품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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