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국민 소통 강화 위해 '국민사서함' 운영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이재명 대통령은 국민의 목소리를 국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국민사서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민사서함: 함께 만드는 국민주권정부'는 24일부터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질문 접수는 △경제·민생 △사회 △정치 △외교·안보 등 국민이 궁금해하는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접수된 질문은 대통령에게 보고되며, 이 중 공감대가 높거나 시의성 있는 의견의 경우 이재명 대통령이 직접 답할 계획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국민사서함 개설은 국민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확고한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신속하게 실천에 옮기겠다는 대통령의 국정 철학이 담겨 있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민이 모든 정책 결정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통 창구를 확대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애 개설된 '국민사서함'은 과거 문재인 정부 시절 운영했던 '국민청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것으로, 당시 '국민청원'은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청와대 관계자가 청원에 대한 답을 내놓는 형식의 소통 방식이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李, 국민 소통 강화 위해 '국민사서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