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개인 맞춤형 상담 'AI로 내 건강 관리하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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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카카오페이가 생성형 AI 기반 상담봇 채널인 ‘페이아이’ 첫 번째 서비스인 ‘AI로 내 건강 관리하기’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가 '페이아이' 첫 번째 서비스 'AI로 내건강 관리하기'를 출시했다. [사진=카카오페이] (포인트경제)

페이아이는 sLLM(경량화 대규모 언어모델)과 머신러닝 기반으로 한 카카오페이의 생성형 AI 기반 상담봇 서비스이다. sLLM은 LLM(거대 언어모델)보단 파라미터 사이즈가 작아 기업의 고유 데이터 등 특정 지식을 학습시켜 깊이 있고 전문적인 답변 제공에 특화된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페이아이’에 적용된 sLLM을 보다 정교화하기 위해 베타 서비스 운영과 고도화 작업을 통해 실생활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AI 상담 서비스를 구현했다.

‘AI로 내 건강 관리하기’ 서비스는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해 개인 맞춤형 건강 및 보험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에 보험 마이데이터를 연동하면 3년 내 최근 2년의 건강보험관리공단 건강검진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활용하여 사용자가 취약할 수 있는 질병을 예측하여 제공하고, 건강 관련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의 분석을 요청하면 건강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질환에 대한 사용자의 현재 보험 보장 상태를 분석하고, 비슷한 연령대의 사용자 그룹의 평균 보장 금액 등을 비교해 안내해 준다.

카카오페이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건강 및 보험 상담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주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라며 “추후 페이아이의 적용 범위를 사용자의 일상과 밀접한 생활 분야까지 확대하여 혁신적인 금융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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