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스테이션,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LAZADA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마이데일리
LAZADA KAYA QIN CBO와 이철호 라라스테이션 대표 /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라라스테이션이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LAZADA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K-브랜드의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내용은 ▲LAZADA 플랫폼 내 한국 브랜드 입점 및 운영 강화 ▲글로벌 CBT(Cross-Border Trade) 사업 확장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팬덤 커머스 강화 ▲정부 사업 협력 및 국내 수출기업 대상 지원 확대 등이다.

또 LAZADA와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주요 시장에 한국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입점시키고 현지 소비자 맞춤형 운영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CBT 사업 측면에서는 고도화된 물류 및 유통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국 제품의 동남아 유입을 가속화하고,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힌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현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한 팬덤 커머스를 강화하여 K-브랜드가 동남아 문화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수출기업 지원도 주목된다. 라라스테이션은 물류 최적화, 마케팅 전략 수립, 현지화 컨설팅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예정이다.

이철호 라라스테이션 대표는 "LAZADA 및 라라스테이션과의 이번 계약은 한국 브랜드가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글로벌 리더십을 확고히 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라며 "당사는 국내 선도적 위상을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고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K-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국내 수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가장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K-수출의 핵심 동반자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라스테이션은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내 K-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국내 수출 기업에게 글로벌 시장 확장을 본격적으로 견인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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