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day] 삼성전자, ‘AI가전 3대장’ 상반기 판매 급상승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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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에어컨·냉장고·세탁기의 자사 인공지능(AI) 가전 3개 품목이 올해 상반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에어컨·냉장고·세탁기의 자사 인공지능(AI) 가전 3개 품목이 올해 상반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

시사위크=박설민 기자

◇ 삼성전자, 에어컨·냉장고·세탁기 AI가전 판매 급증

삼성전자는 에어컨·냉장고·세탁기의 자사 인공지능(AI) 가전 3개 품목이 올해 상반기 판매가 급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의 가정용 스탠드와 벽걸이 에어컨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특히 5월에는 작년보다 한 달 앞서 일 평균 1만 대 판매를 기록했다. 

냉장고와 세탁기 품목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비스포크 4도어 키친핏 냉장고의 1월부터 5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했다.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의 1~5월 누적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늘었다. 지난 5월 한달 간 판매량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1만대를 넘었다.

삼성전자는 “2025년형 대표 AI 가전에 제품 성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AI 기능을 도입해 가전 사용 경험을 한 단계 높였다”며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고 상황에 맞춰 작동하는 맞춤형 AI기능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고 판매 호조 요인을 분석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연인들을 위한 결혼서약식 ‘러브 투 런더리(Love to laundry)’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연인들을 위한 결혼서약식 ‘러브 투 런더리(Love to laundry)’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

◇ LG전자, 미국 뉴욕서 이색결혼서약식 이벤트 개최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에서 특별한 사연을 가진 연인들을 위한 결혼서약식 ‘러브 투 런더리(Love to laundry)’를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결혼서약식은 LG전자가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러브 투 런더리’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 캠페인은 워시타워, 워시콤보 등 편리한 기능을 갖춘 LG전자 세탁 가전을 활용하며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갖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 뉴욕의 하이라인 파크에 스테인드글라스 무늬로 장식된 워시타워로 디자인한 공간을 마련했다. 총 10쌍의 연인들이 이곳에서 결혼서약식을 갖도록 지원했다. 참가자들은 사전 사연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행사는 미국 유명 방송인 패티 스탠저(Patti Stanger)의 진행과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에밀리 시몬(Emily Simone)의 축하 공연으로 활기를 더했으며, 현장에 수천 명의 시민들이 오가며 축하를 건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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