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Info.] 롯데홈쇼핑, ‘r.a studio’ 아시아 최초 론칭 外

시사위크
롯데홈쇼핑이 ‘r.a studio(라스튜디오)’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론칭합니다.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r.a studio(라스튜디오)’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론칭합니다. / 롯데홈쇼핑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본격적인 여름에 진입한 듯 이제는 습도도 점차 높아지는 모양새입니다. 유통가에도 여름을 맞아 새로운 소식이 가득한데요.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 롯데홈쇼핑, ‘r.a studio’ 아시아 최초 론칭

롯데홈쇼핑은 오는 12일 덴마크 코펜하겐 기반의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r.a studio(라스튜디오)’를 아시아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r.a studio’는 2017년 론칭한 이후 전 세계 70여개 매장을 보유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는데요.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하고 실용적인 감성을 담은 컬렉션으로 호평을 받아 왔다고 합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론칭을 통해 북유럽 최대 규모 패션 박람회인 ‘코펜하겐 국제 패션 박람회(CIFF)’ 출품작이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된다고 전했습니다. 12일 패션 프로그램 ‘진짜패션 룩앳미(Look at Me)’에서 △자수 레이스 셔츠 △와이드 벨티드 데님 2종 등이 첫선을 보인다고 하네요. 17일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 스타일링 팁을 담은 콘텐츠도 공개하며 판매 채널을 다각화한다는 방침입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캐주얼 의류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40~60대 고객층을 겨냥한 브랜드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판매상품 규모(2025년 1월 1일~5월 31일)를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늘리고, 방송편성은 20% 이상 강화한 건데요. 그 결과, 캐주얼 의류 주문액이 20% 이상 신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 아모레몰, 2025 Summer 아세페 개최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9일부터 24일까지 ‘2025 Summ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9일부터 24일까지 ‘2025 Summ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모레몰에서 9일부터 24일까지 ‘2025 Summer 아모레 세일 페스타(이하 아세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구매할수록 쌓이는 쿨한 혜택’ 콘셉트의 이번 아세페에서는 47종의 한정 기획 상품과 함께 4,000여가지 컬러의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 협업 굿즈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장우산, 텀블러 등 벤자민무어 굿즈들을 아세페 고객만을 위해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릴레이 브랜드데이’에는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인 프레딧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잇츠온의 인기 밀키트 쿠폰을 증정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뷰티포인트를 추가 적립할 수 있는 아세페 소개 미션과 제품 구매 시 빙고판을 채워 추가 혜택을 받는 빙고 게임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모레몰은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한 온라인 콘텐츠도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의 협업 콘텐츠를 비롯해 MZ세대의 감성과 리액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찰스엔터, 감각적인 비주얼과 공감가는 일상으로 사랑받고 있는 Soo와 이번 아세페의 주요 이벤트, 굿즈를 소개한다고 하네요.

◇ 코웨이, ‘비렉스 트리플체어 바퀴형’ 출시

코웨이가 비렉스 트리플체어 바퀴형을 출시했습니다. / 코웨이
코웨이가 비렉스 트리플체어 바퀴형을 출시했습니다. / 코웨이

코웨이는 회전식 바퀴를 장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비렉스(BEREX) 트리플체어 바퀴형’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코웨이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지난해 12월 말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인데요.

코웨이에 따르면 신제품 비렉스 트리플체어 바퀴형은 360°로 회전 가능한 바퀴로 이동성을 높였는데요. 필요시엔 바퀴를 고정할 수 있고, 의자 높이는 사용 환경과 체형에 맞춰 420mm와 460mm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렉스 트리플체어 바퀴형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잉크 블랙 △와인 레드 △카멜 브라운 △다크 브라운 △토프 베이지 등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습니다. 앞서 트리플체어 일반형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및 2024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고 하네요.

코웨이 관계자는 “등받이는 전동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최대 150°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3 Zone 온열 시트가 장착됐다”면서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강력한 3D 안마 기술과 어깨 감지 센서를 통해 체형에 맞춘 정교한 마시지도 구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외에도 컨디션과 안마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18가지 안마 모드가 포함됐다”면서 “무선 리모컨과 내장된 퀵 버튼 2가지 방식으로 손쉽게 조작 가능하며 블루투스 스피커, USB-C 충전 포트, 밀착 안마 밴드 등 편의 기능도 갖췄다”고 말했습니다.

◇ GS25, 서울우유와 협업…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출시”

GS25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합니다. / GS리테일
GS25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합니다.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88년 전통의 유제품 명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여름철 입맛을 겨냥한 ‘서울우유 아이스크림’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출시는 지난 5월 GS25와 서울우유의 성공적인 디저트 빵 컬래버 출시를 바탕으로 이어진 올해 두 번째 협업인데요.

GS25에서 오는 11일부터 순차 출시되는 ‘서울우유 아이스크림’은 △우유바 △딸기바 △초코바 총 3종의 맛으로 구성됐습니다. 세 가지 맛 모두 서울우유의 국산 원유와 생크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특히 ‘서울우유 우유바’는 국산 원유 함량 62%라고 하네요.

한편 GS25는 2023년부터 서울우유와 전략적 협업를 통해 다양한 히트상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2023년에는 △서울우유 밀크모나카 △서울우유 초코우유파르페 △서울우유 딸기우유파르페 등 차별화 아이스크림을 3종을 출시, 그 해에만 19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누적 매출 55억원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5월 출시한 ‘서울우유 디저트 빵 5종’ 역시 출시 열흘 만에 누적 매출 12억원을 돌파하했다고 합니다. 특히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서울우유 우유크림모찌롤’은 출시 2주 만에 30만개 이상 판매되며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통가Info.] 롯데홈쇼핑, ‘r.a studio’ 아시아 최초 론칭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