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개최...펼쳐라, 끼와 열정의 무대!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시는 오는 25일 오전 11시, 2·28기념중앙공원에서 ‘2025년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025년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2025년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 포스터.사진=대구시(포인트경제)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행복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으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기획단이 직접 주도적으로 기획, 2·28기념중앙공원에서 지역 청소년과 가족,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와 어울림마당이 펼쳐진다.

청소년의 달은 청소년들이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아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매년 5월에 지정,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제13회를 맞이하는 청소년문화축제는 ‘청소년 꿈꿔 봄, 청소년 빛나 봄’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청소년들의 열정 넘치는 무대공연이 어우러진 ‘어울림마당’으로 구성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기념식과 함께 효행선행, 창의인재, 푸른성장 등 분야별로 모범과 두각을 드러내 지역의 미래 인재로 선정된 7명의 청소년들에 대한 ‘제37회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시상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낮 12시부터 축하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끼와 재능이 넘치는 지역의 청소년 동아리 12개 팀이 무대에 올라, 줄넘기 공연, 댄스 무대, 밴드 연주 등 열정 넘치는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박윤희 대구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대구시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인 청소년문화축제를 마련했으며, 연중 개최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제13회 청소년문화축제’개최...펼쳐라, 끼와 열정의 무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