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Inside]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佛 제과명장 초청행사 外

시사위크
제주시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호텔은 프랑스 파티셰 질 마샬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 호텔신라
제주시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호텔은 프랑스 파티셰 질 마샬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 / 호텔신라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파티셰 질 마샬 초청 미식이벤트 진행

호텔신라는 제주에 위치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호텔에서 세계적인 파티셰 ‘질 마샬’을 초청해 미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카페 웨이브리스에서 진행되는 ‘보야지 슈크레 위드 질 마샬’ 행사는 방문객들이 프랑스 디저트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는 미식 이벤트다.

신라스테이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제과 명장 질 마샬과의 만남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주 자연과 프렌치 디저트의 조화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했다.

질 마샬은 세계적인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점 ‘라 메종 뒤 쇼콜라’의 인터내셔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5년간 역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그가 직접 개발한 디저트 5종과 페어링 음료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질 마샬이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행사 참여 고객들은 질 마샬의 강연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디저트 경험을 누릴 수 있다”며 “이번 행사는 만 13세 이상 고객이라면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고 말했다.

◇ 롯데호텔 월드, 실내 테니스코트 오픈… 에이스 스테이 패키지 구성

롯데호텔 월드는 호텔 5층에 실내 테니스코트를 마련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 월드는 호텔 5층에 실내 테니스코트를 마련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 월드에 국제 규격의 실내 테니스코트를 선보이고 패키지 상품을 함께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롯데호텔 월드 실내 테니스코트 오픈은 증가하는 테니스 인구와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마련한 것이다.

테니스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24년 기준 테니스 인구가 90만명에 육박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여가를 접목한 라이프스타일이 확산됨에 따라 테니스 역시 일상 속 취미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롯데호텔 월드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국제 규격을 갖춘 실내 테니스코트를 오픈해 주목받고 있다.

테니스코트는 롯데호텔 월드 5층에 위치해 있으며 기존의 인도어 골프 연습장을 리뉴얼해 일부 공간을 테니스코트로 탈바꿈시켰다. 974㎡(약 295평) 규모의 테니스코트는 국제 규격을 갖춘 단면 코트로, 천장 최고 높이는 13.8m로 아파트 6층 높이에 달한다. 바닥은 우레탄 소재에 아크릴 코팅 처리를 더해 무릎 피로도를 낮추고 마찰력을 줄였다.

에이스 스테이 패키지는 2인 및 4인 구성으로 마련했다. 패키지에는 실내 테니스코트 1시간 이용권과 함께 아메리칸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타월 및 헤드밴드, 손목밴드가 공통으로 제공된다. 단식 경기를 위한 2인형에는 클럽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클럽 디럭스 룸 1실, 델리카한스 테이크아웃 주스 2잔, 사우나 2인이 포함되며, 복식 경기에 적합한 4인형은 클럽 디럭스 룸 2실, 주스 4잔, 사우나 4인 등으로 구성됐다.

테니스코트 운영시간은 오전 6시∼오후 10시며, 이용시간은 체크인 시 지정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 피트니스 회원 역시 사전 예약을 통해 테니스코트를 이용할 수 있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웨딩 페어 ‘레 낭페아’ 성황리 마무리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2025 웨딩 페어 레 낭페아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2025 웨딩 페어 레 낭페아를 지난 18일 개최했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지난 18일 개최한 웨딩 페어 ‘레 낭페아’에 200여명의 예비부부가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쉐라톤 그랜드 인천의 레 낭페아 웨딩 페어는 프랑스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의 대표작 ‘수련’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으며, 정원 위에 수련이 떠 있는 듯한 감성적인 무대 연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웨딩 페어는 호텔 3층에 위치한 그랜드볼룸과 로터스룸에서 진행됐다. 호텔 내 최대 규모 행사장인 그랜드볼룸에서는 곡선형 버진로드, 연못을 형상화한 무대, 다리 형태의 오브제 등을 통해 결합이라는 의미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더불어 실제 예식과 동일한 구성으로 마련된 웨딩 시연과 드레스 패션쇼도 함께 진행해 예비부부들이 결혼식 당일의 흐름과 분위기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로터스룸에는 예물, 예복, 허니문, 웨딩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가 참여해 최신 웨딩 트렌드와 실질적인 준비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호텔 웨딩 전문 지배인과의 1대1 맞춤 상담도 운영돼 현장 계약으로 이어지는 등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개성과 감성을 담은 웨딩을 원하는 예비 부부들에게도 감각적인 연출과 실용적인 정보가 어우러진 이번 페어는 다양한 웨딩 니즈를 반영한 행사로 평가받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이번 웨딩 페어를 기념해 내년 예식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 프로모션을 오는 5월말까지 운영한다. 해당 기간 내 예식 계약 시 식대는 최대 15%, 꽃 장식 및 연출 비용은 최대 25%까지 할인되며 피아노 3중주 연주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비수기 예식을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잔치국수 무료 제공 혜택도 추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웨딩 예약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호텔 Inside]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佛 제과명장 초청행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