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바이어 거창 방문, 샤인머스캣 수출 확대 본격 논의

포인트경제
거창포도수출공선회가 거창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대만 바이어 초청 행사. [사진=거창군 수출유통과](포인트경제)
거창포도수출공선회가 거창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대만 바이어 초청 행사. [사진=거창군 수출유통과](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16일 거창군에 따르면 대만 농산물 유통업체 바이어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군을 방문해 거창 샤인머스캣 수출 확대를 위한 현장 방문을 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거창포도수출공선회의 민간 차원으로 이루어진 실무 교류로, 이미 대외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거창 샤인머스캣의 대만 수출 확대를 협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바이어들은 현장 재배 농장과 거점산지유통센터를 둘러보며 생산부터 선별, 포장까지의 전반적인 과정을 꼼꼼히 확인했다.

바이어는 현장 답사에서 안정적인 공급체계와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높이 평가하며, 수출 물량, 시기 등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와 향후 수출 물량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대만 바이어는 “거창 샤인머스캣은 대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까다로운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과 높은 품질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신선도와 맛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김규태 경상남도 거창군 농업소득과장은 “이번 방문은 거창 샤인머스캣의 수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철저한 품질관리와 긴밀한 교류를 통해 대만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포도수출공선회는 지난해 4월 창립 이후 활발한 수출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18톤(12만1000달러)을 수출한 데 이어, 올해는 24톤(9만7000달러)을 수출하며 거창 샤인머스캣의 대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만 바이어 거창 방문, 샤인머스캣 수출 확대 본격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