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환경부 등과 함께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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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경제] 매일유업은 환경부, 카카오, CJ대한통운, 한솔제지와 함께 종이팩 회수율 개선을 위한 ‘택배회수 시범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9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수거 신청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한솔제지 대전공장에서 환경부 김완섭 장관(가운데)과 매일유업 고정수 부사장, 카카오, CJ대한통운, 한솔제지 기업 관계자들이 ‘온라인 플랫폼 활용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포인트경제)
지난 15일 한솔제지 대전공장에서 환경부 김완섭 장관(가운데)과 매일유업 고정수 부사장, 카카오, CJ대한통운, 한솔제지 기업 관계자들이 ‘온라인 플랫폼 활용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매일유업](포인트경제)

이번 업무협약은 ‘온라인 플랫폼 활용 종이팩 택배회수 시범사업’으로 지난 2023년부터 매일유업과 카카오가 카카오메이커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해온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누구나 상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는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한 종이팩 수거 회수 시스템 운영 ▲CJ대한통운이 종이팩 회수·월별 수거량 관리 ▲매일유업은 회수 참여자에게 할인쿠폰·제품증정 등 참여혜택을 제공 ▲한솔제지는 회수된 종이팩을 고품질의 재생 종이제품으로 재활용 ▲환경부는 전 과정에 대한 제도 개선 등 정책적 지원을 담당한다.

기존 ‘멸균팩 새가버치’ 프로젝트는 참여자 모집 후 일정기간에 모인 멸균팩만 대상으로 수거하였으나 이번 시범사업은 멸균팩과 일반팩을 포함한 모든 종이팩으로 확대했으며, 제조사·브랜드와 무관하게 제출할 수 있다.

올해의 종이팩 회수 프로젝트는 오는 19일에 오픈하여 11월 30일까지 상시 운영되며, 제출한 종이팩 수량을 집계해, 누적수량에 따른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종이팩 30개 이상을 모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 누적수량에 따라 ▲200개 달성 시 카카오메이커스에 입점된 매일유업 브랜드관 7천원 할인쿠폰 ▲500개 달성 시 국내 오트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330mL 12개·그래놀라 1박스 증정 ▲1천개 달성 시 매일유업 기프트 박스 증정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제품의 생산부터 분리수거와 재활용까지 자원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이번 시범사업은 디지털 플랫폼과 제조업, 물류, 정부가 협력하여 자원 선순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지구환경 부담을 줄이고 순환경제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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