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김민재와 다른 충격적인 대우…'재계약 실패-무료 이적 위험에도 우파메카노 방출은 없다'

마이데일리
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김민재와 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실패한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들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올 시즌 종료 후 센터백들의 거취가 주목받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수비진 개편 가능성이 점쳐지는 가운데 AS모나코는 15일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다이어 영입을 발표했다. 올 시즌 종료 후 바이에른 뮌헨과 이적이 만료되는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재계약 대신 AS모나코와의 3년 계약을 선택했다.

독일 매체 TZ는 15일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에게 더 많은 것을 기대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을 떠날 준비가 되어있을 것'이라며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의 잠재적인 매각 후보로 여겨진다. 바이에른 뮌헨은 김민재의 활약에 불만족하고 있다. 현실은 냉정하고 올 여름 이적시장에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며 김민재의 이적 가능성을 점쳤다.

이 매체는 '김민재는 세리에A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바이에른 뮌헨에서는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다. 실수가 많았고 부상이 반복됐다'며 '바이에른 뮌헨은 수비진 재건에 나선다. 바이에른 뮌헨은 수비진에 대해 전반적으로 불만족하고 있다. 다이어가 떠나는 바이에른 뮌헨은 대대적인 센터백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포진한 바이에른 뮌헨 센터백은 팀의 높은 기준을 충족시키기에 부족하다는 평가가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

독일 FCB인사이드는 15일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를 이적료 없이 보낼 위험을 감수한다. 확실해 보였던 바이에른 뮌헨과 우파메카노의 재계약은 아직 성사되지 않았고 파리생제르망(PSG)이 우파메카노 영입을 노린다'며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가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더라도 우파메카노를 이적시킬 생각이 없다.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와의 계약이 만료되면 이적료 없이 잃을 위험이 있다'고 언급했다. 우파메카노는 김민재 수준의 연봉으로 인상해 줄 것을 요구했지만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의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고 재계약 협상은 지지부진한 상황이다.

이 매체는 '바이에른 뮌헨은 클럽월드컵 이후에도 우파메카노를 이적시킬 생각이 없다. 바이에른 뮌헨은 재계약 없이 다음시즌을 마치면 우파메카노가 이적료 없이 팀을 떠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와 함께 2025-26시즌을 함께할 것'이라며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의 이런 계획은 놀라운 일이지만 바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의 이탈을 감당할 수 없다'고 전했다.

또한 '김민재는 좋은 이적제안이 온다면 바이에른 뮌헨을 떠날 가능성이 높고 다이어는 이미 AS모나코 이적을 확정했다. 우파메카노는 바이에른 뮌헨 수비에 없어서는 안 될 선수'라고 덧붙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 시즌 레버쿠젠의 분데스리가 무패우승 주역으로 활약한 센터백 조나단 타 영입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독일 매체 TZ는 14일 '새로운 센터백이 바이에른 뮌헨 영입 리스트에 올라있다. 조나단 타가 가장 유력한 후보로 여겨진다. 바이에른 뮌헨은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조나단 타를 자유계약으로 영입가능하다. 최근 바이에른 뮌헨에 부족했던 리더십과 침착함을 보유하고 있는 선수'라며 '김민재의 이탈 가능성은 배제되지 않았다. 지금까지 적절한 이적 제안은 없었지만 아직 이적시장은 시작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김민재와 우파메카노/게티이미지코리아

FCB인사이드는 13일 '바이에른 뮌헨의 타 영입이 임박했다. 바이에른 뮌헨이 타 영입 경쟁에서 승리했고 타는 바이에른 뮌헨 합류에 동의했다. 레버쿠젠과의 계약 만료를 앞둔 타에 대해 바이에른 뮌헨 뿐만 아니라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프리미어리그의 상위 클럽들도 관심을 나타냈지만 타는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을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타는 바이에른 뮌헨과 3년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에른 뮌헨, 김민재와 다른 충격적인 대우…'재계약 실패-무료 이적 위험에도 우파메카노 방출은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