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SE iRAG V2는 국내 인공지능 기업이 자체 개발한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솔루션 중 최초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사례가 됐다.
GS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국가 공인 SW 품질 인증 제도다. 기능 적합성을 비롯한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성능 효율성 △보안성 등 총 9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며, 가장 높은 수준의 품질을 충족한 제품에 1등급 인증이 부여된다.
특히 GS인증은 공공시장 진입의 필수 요건이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에 반드시 요구된다. 와이즈넛은 이번 인증을 바탕으로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빠르게 추진 해 상반기 내 업계 최초로 RAG 솔루션 등록을 완료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공공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안정적인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기술력과 제품 신뢰성 강화를 위해 전 제품에 대해 GS인증을 획득해오고 있다"며 "SP 품질인증 역시 2010년 동종 업계 최초로 취득한 후 현재까지 유지하며 기술 리더십을 입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RAG 기술은 생성형 AI 에이전트 도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국내 AI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기반으로 신규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