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재계약 제안 거부' 다이어 폼 미쳤다…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 선정

마이데일리
다이어/게티이미지코리아김민재와 다이어/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이에른 뮌헨 수비수 다이어의 최근 맹활약이 주목받고 있다.

유럽축구 통계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지난달 30일 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을 선정해 소개했다. 바이에른 뮌헨에선 다이어와 올리세가 주간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렸다.

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 공격진에는 쿠냐(울버햄튼), 구이리(마르세유), 마키노(홀슈타인 킬)가 이름을 올렸고 미드필더진에는 오나이우(옥세르), 온드레이카(파르마), 올리세(바이에른 뮌헨), 페린(옥세르)이 포진했다. 수비진은 번(뉴캐슬 유나이티드), 다이어(바이에른 뮌헨), 리베이로(릴)이 구축했고 골키퍼에는 불카(니스)가 이름을 올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지난달 26일 독일 뮌헨 알리안츠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분데스리가 31라운드에서 마인츠에 3-0 승리를 거뒀다. 바이에른 뮌헨은 23승6무2패(승점 75점)의 성적과 함께 분데스리가 선두를 질주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인츠전을 승리로 마치며 올 시즌 분데스리가 저기 우승 가능성을 높였다. 바이에른 뮌헨은 2위 레버쿠젠(승점 67점)에 승점 8점 앞서 있는 가운데 오는 3일 열리는 라이프치히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올 시즌 분데스리가 우승을 확정한다.

바이에른 뮌헨은 마인츠를 상대로 케인과 나브리가 공격수로 나섰고 자네와 올리세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킴미히와 파블로비치는 중원을 구성했고 스타니시치, 김민재, 다이어, 라이머가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우르비히가 지켰다.

양팀의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27분 자네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이후 바이에른 뮌헨은 전반 40분 올리세의 추가골로 점수 차를 벌렸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38분 코너킥 상황에서 다이어가 헤더골을 터트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고 바이에른 뮌헨의 완승으로 경기가 종료됐다.

다이어는 마인츠전에서 풀타임 활약한 가운데 쐐기골까지 터트리는 맹활약을 펼쳤다. 다이어는 마인츠전에서 패스 성공률 94%와 함께 볼 클리어링을 7차례 기록했다. 블록슛과 인터셉트는 한 차례씩 기록했고 드리블 돌파는 한 차례도 허용하지 않았다.

다이어는 마인츠전 맹활약과 함께 분데스리가 사무국이 선정하는 주간 베스트11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분데스리가는 다이어에 대해 '71%의 높은 볼경합 승률울 기록했고 패스 성공률은 96%에 달했다. 분데스리가에서 첫 골도 터트렸다'고 조명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올 시즌 종반 수비수들의 잇단 부상으로 인해 전력 공백이 발생한 가운데 다이어가 주축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다. 독일 매체 티온라인은 다이어의 마인츠전 활약에 대해 '다이어는 다시 수비 리더 역할을 맡았다. 넓은 시야와 침착함과 결투 능력으로 수비에서 안정감있는 모습을 보였다. 후반전 동안 몇가지 까다로운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했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다이어/게티이미지코리아다이어/게티이미지코리아

바이에른 뮌헨과 올 시즌 종료 후 계약이 만료되는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에 잔류할 것으로 점쳐졌지만 충격적인 모나코 이적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독일 스카이스포츠는 지난 30일 '다이어와 바이에른 뮌헨의 재계약 논의가 결렬됐다. 모나코는 다이어에게 2년 계약과 함께 1년 연장 옵션을 제시했고 바이에른 뮌헨이 다이어에게 제시하지 못하는 조건이었다. 다이어는 바이에른 뮌헨 에베를 디렉터에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했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바이에른 뮌헨의 에베를 디렉터는 최근 다이어를 공개적으로 칭찬했다. 최근 다이어와 에베를 디렉터 모두 재계약에 낙관적인 입장을 보였다'며 '바이에른 뮌헨의 일부 인원들은 다이어의 이탈에 대한 정보를 전혀 몰랐다. 바이에른 뮌헨은 다이어 대체자를 물색 중이고 조나단 타와 다시 협상 중이다. 또 다른 대체 후보르는 본머스의 하위선이 있다'고 언급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이에른 뮌헨 재계약 제안 거부' 다이어 폼 미쳤다…유럽 5대리그 주간 베스트11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