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최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북 성주군의회는 29일 제289회 임시회를 열고 오는 6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장익봉 의원)를 구성하고 계획서를 승인했다.

경북 성주군의회가 29일 제289회 임시회를 열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경북 성주군의회가 29일 제289회 임시회를 열고 있다,사진=성주군(포인트경제)

특히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발의부터 5분 자유발언까지 성주군의회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눈길을 끌었다.

이화숙 의원이 발의한 성주군 농업작업 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은 농업 현장의 안전을 확보하고 농업인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호 의원은 공무원 후생복지와 복무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복지 증진 및 근무환경 개선에 힘써 군민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될 것 이다.

이어 장익봉 의원은 보훈예우수당 대상자를 확대해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하고자 '성주군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에 나섰다.

또한 김종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정부의 고품질 쌀 적정생산 체계 개편에 대응하는 ‘성주형 부분휴경제도’도입을 강력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김 의원은 "성주형은 기존 8조 이앙기 기준에 6조만 벼를 이앙하고 나머지는 휴경해 전체 면적의 25%를 휴경 상태로 유지하는 방식으로, 생산량을 약 20% 감축할 수 있어 농가 수익 보존과 정부 정책에도 부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시범포 운영을 통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서는 시장격리곡 매입 시 특등급에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농민의 자발적 노력을 위한 동기부여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날 김종식 의원은 '성주군 사무의 민간위탁촉진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2건 안건도 발의했다.

도희재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1일간이었지만, 의결된 여러 의미 있는 조례안들이 성주군을 안전한 농업, 행복한 군민,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 제공, 그리고 존경받는 보훈대상 예우를 실현해 나가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리 의회에서도 묵묵히 본연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