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돌파…아티스트 채널 최초 다이아버튼

마이데일리
그룹 블랙핑크가 유튜브 구독자 1억명을 달성했다. / YG엔터테인먼트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아티스트 채널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억 명을 돌파하며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돌파"라는 글과 함께 다이아몬드 버튼이 담긴 축전을 공개하며 이를 알렸다.

블랙핑크 유튜브 채널은 2016년 6월 29일 개설된 이후 약 9년 8개월 만에 해당 기록을 달성했다. 현재 방탄소년단이 약 8100만 구독자로 뒤를 잇고 있으며, 한국 아티스트 채널 기준으로는 멤버 로제가 5위, 제니가 9위를 기록 중이다.

지금까지 블랙핑크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 가운데 억대 조회수를 기록한 콘텐츠만 50개 이상에 달한다. 대표적으로 '뚜두뚜두'(DDU-DU DDU-DU)는 약 23억 뷰,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는 약 21억 뷰를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전체 누적 조회수 또한 약 412억 회에 달한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27일 미니 3집 'DEADLINE'(데드라인) 발매를 앞두고 있다. 모든 멤버가 참여한 완전체 앨범이다. 완전체 음반 발매는 2022년 9월 정규 2집 'BORN PINK'(본 핑크) 이후 약 3년 5개월 만이라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랙핑크, 유튜브 구독자 '1억명' 돌파…아티스트 채널 최초 다이아버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