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학위수여식 개최···학·석·박사 1198명 학위 수여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19일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6년 봄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사 1128명, 석사 61명, 박사 9명 등 총 1198명이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학사보고, 식사, 치사, 환송사, 축사, 졸업연설, 학위수여, 공로상 및 공로패 수여, 교가제창,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수처작주 입처개진'을 강조하며, "오늘 졸업하는 여러분들은 학업을 마치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주인공"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정답이 보이지 않는 순간에서도 스스로의 기준으로 이겨내는, 사회와 세계 곳곳에서 활약하는 동국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과 함께 모교 역시 12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을 앞두고 있다"며 "동국대학교는 언제나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따뜻한 쉼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 스님은 치사를 통해 "오늘은 졸업이라는 결실을 맞이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자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 마주할 수많은 선택의 순간에, 동국대학교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이 여러분들의 길을 비춰줄 것"이라고 전하며, "성찰과 실천의 자세가 여러분이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중심을 잡아줄 것"이라고 격려했다.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오늘의 졸업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항상 기억하고 여러분들은 동국대학교 와이즈캠퍼스가 길러낸 자랑스러운 글로컬 인재로서 사회를 이끌어 가는 주도적 역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동국대 WISE캠퍼스는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모교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문선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미래를 향한 큰 꿈을 키우며 학업에 매진한 보람으로 오늘 영광스러운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여러분들을 35만 동국대 동문을 대표해 축하한다"며 "앞으로 여러분들이 마주칠 많은 일들에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도전한다면 기회는 언제든 찾아올 것"이라며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위수여식을 맞아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졸업생들은 학위복을 입고 가족,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였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국대 WISE캠퍼스, 학위수여식 개최···학·석·박사 1198명 학위 수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