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부상 복귀 시기 알 수 없다"…울버햄튼 감독, FA컵 결장 예고

마이데일리
황희찬/게티이미지코리아황희찬/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황희찬이 부상으로 인해 울버햄튼의 FA컵 경기에 결장할 전망이다.

울버햄튼은 15일 그림즈비를 상대로 2025-26시즌 FA컵 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울버햄튼의 에드워즈 감독은 FA컵 경기를 앞두고 14일 영국 익스프레스 등을 통해 부상 선수들에 대해 언급했다. 에드워즈 감독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것처럼 황희찬은 이번 경기에 출전할 수 없을 것이다. 부상 중이지만 황희찬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어 다행"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에드워즈 감독은 황희찬의 부상 복귀 시기에 대해 "오래도록 자리를 비우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지금 당장은 복귀 시기를 정하고 싶지 않다. 의료진과도 협의 중일 가능성이 높다. 황희찬은 잘하고 있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부상에서 회복해야 한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볼 것이다. 황희찬은 몇 가지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황희찬은 지난 8일 열린 첼시와의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했지만 전반 43분 근육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진 후 조기 교체됐다. 황희찬은 첼시전에서 13번의 볼터치와 함께 다섯 차례 패스를 시도해 패스 성공률 80%를 기록했다. 슈팅과 드리블 돌파 시도는 없었다. 여섯 차례 펼친 볼 경합 상황에서 세 차례 승리했고 세 차례 파울을 당하기도 했다.

영국 풋볼인사이더는 '황희찬의 첼시전 활약에 대해 울버햄튼 팬들이 한목소리를 냈다. 황희찬의 부상 교체에 대해 울버햄튼팬들은 황희찬의 교체를 다행으로 여기는 것 같았다. 많은 팬들은 황희찬을 선발 출전 명단에 포함시킨 것과 황희찬의 기량에 의문을 제기했다'고 언급했다. 또한 '황희찬이 우리 팀에서 뛸 자격이 있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울버햄튼 팬이 아니다. 황희찬이 수년간 프리미어리그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온 것을 이해하기 어렵다' 등 최근 울버햄튼과 황희찬의 부진에 분노한 울버햄튼 팬들의 반응을 소개했다.

특히 '울버햄튼 팬들은 부끄러워해야 한다. 당연히 어떤 울버햄튼 팬도 현재 팀이 처한 상황을 보고 싶어하지는 않는다'면서도 '하지만 선수가 부상당한 것을 기뻐한다고 말하는 것은 선을 넘는 행위다. 팬들은 스스로 부끄러워해야 한다'며 '황희찬은 울버햄튼에서 143경기에 출전해 26골 1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클럽에 충실한 선수로 활약했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19경기에 출전해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고 올 시즌 경고 숫자와 공격포인트 숫자가 같지만 울버햄튼은 마네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부진에 빠져있다. 팀 전체가 엉망인 상황에서 특정 선수를 비난하는 것은 도움이 되지 못한다. 현재 울버햄튼이 직면한 문제들은 선수 잘못이 아니다'며 울버햄튼 팬들에 대해 질책했다.

황희찬/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희찬, 부상 복귀 시기 알 수 없다"…울버햄튼 감독, FA컵 결장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