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SHE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사고 예방 역량 강화

마이데일리
고려아연 온산제련소가 안전보건환경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했다. /고려아연

[마이데일리 = 윤진웅 기자] 고려아연이 ‘안전보건환경(Safety·Health·Environment, SHE) 우수사례 공모전’을 열고 현장 중심 안전문화 확산에 나섰다.

고려아연은 12일 온산제련소에서 SHE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제안이 아니라 현장에 실제 적용해 개선 효과를 검증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고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안전보건과 환경 두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출품작은 △배경 △위험성평가 △개선방안 수립 △개선 실행 △개선 효과 검증 등 5단계 절차에 따라 작성하도록 했다. 안전보건 분야에서는 방호장치와 설비 개선 사례가 주를 이뤘고, 환경 분야에서는 설비·시스템 개선을 통한 환경 개선 효과를 입증한 사례들이 다수 출품됐다.

고려아연은 개선 활동의 체계성, 실효성, 현장 적용 가능성, 개선 효과 등을 종합 평가해 각 분야별 대상·최우수상·우수상 각 1팀씩 총 6팀을 선정했다. 수상 팀에는 상금과 상패를 수여했다.

김승현 고려아연 온산제련소장은 “현장에서 실행해 효과를 검증한 사례를 발굴·공유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우수 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하고 사내 교육자료로 활용해 현장 중심 SHE 관리 문화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아연, SHE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사고 예방 역량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