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소식]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지역특화사업 추진 계획 논의

프라임경제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지역특화사업 추진 계획 논의
'산불 없는 안전한 군위' 산불감시원 전문 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창원, 민간위원장 박영선)는 지난 10일 2026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6년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수립과 함께, 지역 여건과 주민 욕구를 반영한 2026년 지역특화사업 추진 계획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 및 추진하는 데 뜻을 모았다.

박영선 민간위원장은 "2026년에도 지역 이웃의 삶을 세심하게 살피는 협의체가 될 수 있도록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창원 공공위원장은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살피는 일에 적극 임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위원들과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밝혔다.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와 현장 중심의 활동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산불 없는 안전한 군위' 산불감시원 전문 교육 실시

군위군은 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군위군 산불감시원을 대상으로 '2026년 산림재난(산불)분야 전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앞두고, 최일선에서 산림을 지키는 산불감시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가 초빙되어 산불 예방 및 진화에 대한 이론, 안전사고 예방 수칙, 산불 신고 단말기 사용법 등 실무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해 감시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 앞서 김진열 군수는 교육장을 찾아 산불감시원들을 격려했다. 김 군수는 "기후 변화로 인해 산불 발생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에서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빈틈없는 감시 활동을 통해 ‘산불 없는 안전한 군위’를 만드는 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군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산불감시원의 전문성을 확보하는 한편, 산불 취약 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하고 불법 소각 행위를 집중 단속하는 등 빈틈없는 산불 감시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위군 소식] 군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지역특화사업 추진 계획 논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