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이사회, 사외이사 후보 3명 확정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KT 로고
KT 로고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9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추위)를 개최해 4개 분야 사외이사 후보자 심의 결과, 정기주주총회에 추천할 3명의 사외이사 후보를 확정했다.

ESG 분야에는 윤종수 KT ESG 위원회 위원장 겸 김앤장법률사무소 환경 고문, 미래기술 분야에는 김영한 숭실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교수, 경영 분야에는 권명숙 전 인텔코리아 대표이사를 각각 추천했다. 회계 분야는 공석으로 두고 내년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이추위는 기존에 4명씩 교체하는 집중형 구조에서 벗어나 보다 안정적인 분산형 교체 구조로 전환할 방침이다.

이사회는 국민연금과 노동조합의 우려사항 해소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우선 주요 보직자 인사 관련 이사회규정이 정관에 배치될 수 있다는 국민연금의 우려에 대해 국민연금과 협의해 이사회규정 및 정관 개정을 추진한다.

또한, 노동조합 의견을 반영해 사외이사 평가제 도입과 이사회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한다.

그리고, 대표이사 교체기 경영 공백에 대해 일부 언론의 우려가 제기된 가운데, 현 경영진과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 간 원만한 협의를 기대하며 협의 결과에 적극 협력할 의사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특정 사외이사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의 권고사항과 관련해 제3의 독립 기관에 의뢰해 이사회 차원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이사회, 사외이사 후보 3명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