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소식] 정선 하이원리조트서 다문화 가족 스키캠프 개최

프라임경제
정선 하이원리조트서 다문화 가족 스키캠프 개최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방학 프로그램 운영


[프라임경제]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에서 '2026년 영양군 다문화가족 스키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관내 다문화가족 55명이 참여해 겨울 대표 스포츠 스키 체험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초보자를 위한 전문 강사의 강습을 시작으로 자유 스키 체험, 눈썰매 체험, 곤돌라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강습과 체험 활동을 함께하며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을 나누는 한편, 가족 단위 프로그램을 통해 뜻깊은 추억을 쌓았다.

캠프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난생처음 스키를 타본다면서, 아이들과 함께 스키를 타며 웃고 즐길 수 있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다문화 가족들이 서로 교류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도원 생태공원사업소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지역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한 다문화가족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방학 프로그램 운영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상태)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및 영양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검사 및 셀프힐링 프로그램 '마음 방학 : 나를 찾는 시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인관계, 학업, 진로 등 일상 속에서 누적된 심리적 부담을 점검하고 스스로 마음을 돌보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는 MBTI와 타고난 기질과 성격을 분석하는 TCI 검사, 진로에 대한 흥미를 알아보는 진로검사 등 표준화된 심리검사와 그림을 통해 무의식과 스트레스를 확인하는 미술심리검사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몰입과 성취로 채우는 심리회복 프로그램으로 명화그리기, DIY미니어처, 마음을 정돈하는 필사노트와 같은 셀프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높일 수 있다.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마음방학 프로그램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에서 마음의 평온을 찾는 영양군민들이 자신의 내면을 돌보고 정서적 에너지를 충전하는 쉼과 회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OO씨(여,26세)는 "필사노트를 적는 동안 좋은 글귀를 읽으며 집중하는 동안 마음 한켠이 정리되는 느낌이 든다"고 했다.

마음방학 프로그램은 오는 13일까지 운영되며,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영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양군 소식] 정선 하이원리조트서 다문화 가족 스키캠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