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부통영향우회 '고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 통영시의회 '제241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폐회
■ 통영시 '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프라임경제]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5일 재부통영향우회(회장 강인중)와 함께 '고향 희망심기 사업'의 일환으로 고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재부통영향우회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을 둘러보며 설 제수용품과 지역 특산품을 구입하는 등 고향사랑을 실천했다. 고향 상인들과 정을 나누고 오랜만에 고향의 온기를 느끼며 지역 경제에도 힘을 보태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고향희망심기 사업'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방문과 나눔, 실천을 이어가며 지역에 활력을 더해가는 사업이다. 통영시는 지난 2016년 재부통영향우회와 서호·중앙전통시장 상인회 간 협약을 맺고, 매년 명절마다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어오며 고향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강인중 재부통영향우회장은 "명절을 맞아 고향 시장에서 장을 보며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향우들이 고향을 늘 가까이 느끼고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향우회 회원들의 발걸음 하나하나가 전통시장과 지역에 큰 힘이 된다"며 "고향을 잊지 않고 찾아주시는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따뜻한 정이 이어지는 통영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 통영시의회 '제241회 통영시의회 임시회' 폐회
- 202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조례안 등…11건 심사·의결 완료
통영시의회(의장 배도수)는 지난 1월30일부터 2월4일까지 6일간의 새해 첫 회기를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집행부의 2025회계연도 예산집행 건전성, 적정성, 효율성을 검사할 결산검사위원 7명을 선임했으며, 조필규 의원이 대표발의한 '벼랑끝 수산업 위기 극복을 위한 수산청 신설 촉구 건의안'을 채택해 관련기관에 송부했다.
지난 2월2일은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 등 심사를 거쳐 2월4일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각 소관 상임위원회별 심사결과 보고를 듣고 안건을 심의·의결한 결과 '2026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통영시 인공지능행정 구현에 관한 조례안(정광호 의원 발의)', '통영시 국가유공자 등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희자 의원 발의)', '통영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김태균 의원 대표발의)' 등 9건을 원안으로 가결했고, '통영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2건을 수정 가결했다.
한편, 제2차 본회의에서는 2명의 의원이 다음과 같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 시정에 대한 대안과 검토를 요구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김혜경 의원은 "한산대첩 승전의 성지 한산도에 국궁장을 조성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전병일 의원은 "통영의 잠재력인 용남면에 미래 100년 먹거리 사업을 추진하자!"는 내용으로 5분 발언을 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의회 홈페이지에서(www.tycl.go.kr) 확인할 수 있다.
■ 통영시 '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인재육성기금 200만원' 기탁
관내 민간,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이…어려운 교육 환경에 놓인 학생들을 지원
통영시 민간·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미란)는 지난 5일 통영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통영시 관내 민간 및 가정어린이집 원장들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교육 환경에 놓인 학생들을 지원하고,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을 보태고자 뜻을 모아 마련한 것이다.
김미란 회장은 "평소 아이들을 돌보며 교육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깊이 체감하고 있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통영시의 학생들이 더 큰 세상을 꿈꾸는데 든든한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보육 현장의 일선에서 헌신하시는 원장님들께서 지역 인재 양성까지 마음을 써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소중한 기금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들이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으로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는 매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과 성금 전달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