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한 성적 거둬
[프라임경제] 함양군이 '2027 함양 방문의 해' 를 맞아 함양 관광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브랜드 이미지(BI·Brand Identity)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2026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함께 함양' 체류형 관광콘텐츠 사업과 연계해 함양의 매력을 전국에 알릴 상징적인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2027 함양 방문의 해'를 상징하는 브랜드 이미지(BI) 디자인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2월5일부터 3월10일까지다.
총 상금 700만원 규모로 심사를 통해 총 10점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시상 내역은 금상 1점 300만원, 은상 1점 200만원, 동상 3점 각 50만원, 장려상 5점 각 10만원이다.
상세 내용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소통참여→군민참여→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은 향후 '2027 함양 방문의 해'를 홍보하기 위한 각종 △포스터 △홍보지 △기념품 등 다양한 홍보 매체에 활용될 예정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2027 함양 방문의 해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함양의 이미지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참신한 작품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한 성적 거둬
함양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군부 82개 기관 중 상위 30%(25개 기관)에 포함되며 '나' 등급을 받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총 308개 기관을 대상으로 전년도 9월부터 당해연도 8월까지의 기간 중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민원 만족도 등 5개 항목과 21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매년 실시한다. 평가 결과에 따라 5등급(가·나·다·라·마)으로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평가에서 함양군은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구축, 민원제도 운영, 고충 민원처리 분야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원행정 관리조직 운영 △민원행정 개선 노력도 △기관장의 민원 행정 성과 △고충 민원 처리 노력도 △민원서류 정비 및 구비서류 감축 △민원처리 신속도 등 주요 지표에서 전국 군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함양군 관계자는 "군민 중심 행정과 신뢰받는 민원행정 체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