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민·관·공 합동 전기·화재 예방 안전망 구축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한전KDN이 지자체·기관·민간단체와 함께한 '민·관·공 합동 전기·소방·화재 예방 안전점검, 교육, 안전망 구축' 행사를 시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사회적 약자와 취약 시설 재난 예방 활동 실천, 공공안전 강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12월 나주소방서와 '대국민 안전문화 확산과 공공안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세부적 실천 방안 협의를 거쳐 공동 추진하게 됐다.

민·관·공 합동 안전체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아동·학부모와 관계자들 ⓒ한전KDN (포인트경제)
민·관·공 합동 안전체험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아동·학부모와 관계자들 ⓒ한전KDN (포인트경제)

양 기관은 지난 1월 29일에 지역 어린이집 아동·학부모 100여명을 한전KDN 본사 빛가람홀에 초대해 '체험형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했으며 방화복을 착용한 채 구현되는 소화기 시뮬레이션으로 소방안전 체험과 우리집 피난안내도 그리기 등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모색했다.

또 4일 '민·관·공 합동 지역사회 노후 취약시설 화재예방 행사'를 진행하며 나주시 남평읍면 일원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노후 전등 교체, 화재감지기 설치, 건물 내 소방시설 점검, 설비 이용 및 안전교육 등을 실시했다.

한전KDN은 시설 내 복도 등 공용부 노후 전등에 대한 LED등 교체와 세대별 화재감지기 설치 및 소화기를 지원하고 나주소방서는 화재예방 안전교육과 홍보, 입주민 건강 체크 및 취약 가구 소방시설 설치를, 나주시는 시설내부 도배·장판 교체를 지원했다. 민간단체 자원봉사자들은 미용 봉사와 주방 도구 보수 및 청소 활동을 실시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 기관, 민간단체가 함께 협력하였기에 가능한 활동이기에 향후 재난상황에 대응하는 실행력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2014년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과 함께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다양한 연계 활동을 통한 ESG경영으로 지역민의 신뢰를 받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의 역할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방학 중 급식이 필요한 학생 대상 꾸러미 도시락 전달, 김장을 통한 취약계층 지원 등을 시행하고 나주시와 함께하는 스마트 팜 운영, 스마트 에코 정류장 구축 제공,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릴레이 플러깅 실천 등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전KDN, 민·관·공 합동 전기·화재 예방 안전망 구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