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년간 장애인 치과치료 지원금 5억원 기부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스타벅스가 서울대치과병원점 운영을 통해 지난 5년간 210명의 장애인에게 누적 5억 원의 치과 치료 및 수술 지원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1년 서울대학교 치과병원과 '취약계층 장애인 구강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저소득 장애인의 구강건강 안전망 사업과 장애인 치과 치료 기금 전달을 지속하고 있다. 해당 기금은 2020년 12월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매장 인테리어에 포괄적 디자인을 적용한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수익금 일부로 조성됐다.

지난 5년간 누적 5억 원의 기금을 통해 아동, 청소년, 성인 등 총 210명의 중증 장애 및 희귀질환 장애인 환자가 치과 치료 및 수술을 받았다.

김지영 스타벅스 ESG팀장은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통해 누군가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아주는 의미 깊은 사업을 지속 전개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치료가 필요한 장애인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운영된다. 이 매장에서는 판매되는 모든 아이템당 300원이 적립되어 하트-하트재단에 전달된다. 조성된 기금은 장애인 고용 증진과 다양한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사용되며, 현재까지 하트-하트재단에 전달된 기금은 누적 6억 6000만 원에 달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5년간 장애인 치과치료 지원금 5억원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