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어메스, 기술력·자동차 데이터 솔루션 혁신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어메스(대표 박원재)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에서 자동차 산업 전반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전 세계에 소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메스는 전시 기간 중 데이터 분절과 수작업 중심 프로세스 등 산업계의 고질적인 과제 해결책을 공유했다. 차량 정보와 부품 호환성 및 거래 워크플로우를 연결하는 데이터 시스템이 핵심이다. 가치사슬 전반에서 데이터 기반 자동화가 합리적 의사결정을 돕는 과정을 입증했다.

핵심 솔루션인 'PartsFit SCM'은 차대번호(VIN) 기반 부품 공급망 관리 도구다. 부품 분류와 재고 관리 및 유통 전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한다. 데이터 표준화는 부품 재사용을 돕고 공급망 투명성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보험 청구 자동화 솔루션 'arbi'도 눈길을 끌었다. 차량별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청구된 부품비와 공임 및 도장 비용을 검증한다. 수작업 검토 의존도를 낮춰 보상 처리 정확도와 운영 효율을 동시에 확보했다.

박원재 대표는 "CES2026은 글로벌 산업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실질적 자동차 데이터 활용에 대한 관점을 공유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정확성과 속도가 비용 효율성, 안전성, 지속가능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실제 운영 환경에서 활용 가능한 차량 및 부품 데이터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어메스는 아시아와 유럽 및 북미 지역 보험사와 기술 파트너들을 만났다. 글로벌 시장에서 부품 공급망 디지털화와 보험 청구 자동화 관련 협업 논의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어메스는 IBK기업은행(024110)의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15기 육성기업으로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CES 2026] 어메스, 기술력·자동차 데이터 솔루션 혁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