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서구, '징글벨 나눔대작전' 진행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가족봉사활동 '2025 징글벨 나눔대작전'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2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가족봉사활동 '2025 징글벨 나눔대작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포인트경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지난 20일,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가족봉사활동 '2025 징글벨 나눔대작전'을 진행하고 있다.사진=대구달서구(포인트경제)

이번 행사는 달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병걸) 주관으로, 35가족 100여 명이 참여해 일일 산타가 돼 관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할 나눔꾸러미 100상자를 정성껏 제작했다.

행사는 자원봉사 기초교육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체험, 학용품과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나눔꾸러미 완성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완성된 나눔꾸러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따뜻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가족이 함께 마음을 모아 만든 나눔꾸러미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소중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이며, “이웃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실천이 모여 구민의 91.1%가 계속 살고 싶어 하는 달서구를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희망 달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사계절 내내 나눔과 봉사가 일상이 되는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계절별 테마를 반영한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으로, 겨울철 ‘징글벨 나눔대작전’을 비롯해 봄철 ‘효나눔 자원봉사 Day’, 여름철 ‘여름김장 나눔마당’, 가을철 ‘희망⁺ 김장 나눔마당’ 등 연중 지속 가능한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달서구, '징글벨 나눔대작전'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