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우주항공·방산 전략 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

포인트경제
경상국립대학교(GNU)는 18일 오후 6시 진주 제이스퀘어 호텔에서 ‘NEXUS 2025 우주항공·방산 전략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상국립대학교](포인트경제)
경상국립대학교(GNU)는 18일 오후 6시 진주 제이스퀘어 호텔에서 ‘NEXUS 2025 우주항공·방산 전략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경상국립대학교](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진회)는 18일 진주 제이스퀘어 호텔 제우스홀에서 NEXUS 2025 우주항공·방산 전략 아카데미 최고위 과정(이하 NEXUS 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정경두 전 국방부 장관, 정종철 전 교육부 차관, 록히드마틴 코리아 대표,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부회장, 김형준 경상국립대학교 경남우주항공방산과학기술원(GADIST) 원장 등 주요 내빈과 수료생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NEXUS 아카데미는 경상국립대학교 GADIST가 주관하고, 글로벌 방산 기업인 록히드마틴(Lockheed Martin)과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참여한 프로그램이다.

또 이 아카데미는 우주항공과 방위산업 분야의 지·산·학·연·관·군 리더들을 연결(NEXUS)해 지역 산업 발전을 견인할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12주간 진행된 이번 과정은 우주항공 정책, 방산 수출 전략, 미래 국방 기술 등 심도 있는 특강과 토론으로 운영됐다.

행사는 △총장 특강 △학사보고 및 운영성과 보고 △수료증 및 수료패 수여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수료생 대표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한국항공우주산업(주)(KAI) 차재병 대표이사 부사장, 우주항공청 권현준 국장, 공군교육사령부 이준선 단장, 김제홍 사천시 부시장 등 24명의 지역 핵심 리더가 영예로운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이날 수료식에서는 산학협력의 의미를 더하는 특별한 순서가 마련됐다. 권진회 총장은 과정의 공동 주최 및 주관 기관으로서 아낌없는 지원을 보낸 록히드마틴 코리아 이원익 대표와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 김민석 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에 대한 화답으로 록히드마틴 코리아 측에서도 대학과 기업의 성공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한 권진회 총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며 훈훈한 장면을 연출했다.

NEXUS 아카데미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끈 김형준 GADIST 원장에게는 공로패를 수여했다.

1기 수료생 대표인 홍수훈 제이앤항공 대표이사는 답사에서 “지난 12주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치열하게 소통하며 지역 우주항공 산업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수료 후에도 끈끈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학교 권진회 총장은 격려사에서 “이번 1기 수료생들은 향후 우리 지역이 세계적인 우주항공 도시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오피니언 리더들”이라며 “경상국립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산·학·연·관·군을 잇는 가교로서 지속 가능한 우주항공·방산 협력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상국립대는 이번 1기 수료를 기점으로 수료생들과의 비즈니스 및 정책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내년에도 국가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지역 산업을 선도할 차기 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상국립대학교, 우주항공·방산 전략 아카데미 제1기 수료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