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윈테크, 1주당 0.02주 주식배당 결정…"적극적 주주환원 정책 유지"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스마트팩토리 및 자동화 로봇 선도기업 코윈테크(282880)가 이사회 결의를 통해 주식배당을 결정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코윈테크는 보통주 1주당 0.02주의 주식배당을 결정했다. 배당주식 총수는 22만4712주이며, 시가배당률은 2%이다. 배당기준일은 12월31일로, 2026년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을 거쳐 지급될 예정이다.

코윈테크는 지난해에도 총 시가배당률 4.5% 수준의 현금 및 주식배당을 실시하는 등 20년 이상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배당정책을 이어왔다.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3개년 평균 연결 배당성향은 약 24%로 나타났다.

현금배당의 경우 지난 2일 국회를 통과한 배당소득 분리과세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에 따른 배당소득 분리과세 적용 요건 충족 여부를 반영해 검토할 예정이다.

코윈테크 관계자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기준이 구체적으로 확정되는 이후 현금배당안에 대해 최종 검토할 계획"이라며 "매년 배당을 통해 주주환원 정책기조를 강화하고 있는 만큼 주식배당 뿐만 아니라 내년 현금배당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검토해 배당률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코윈테크는 ESS 배터리 라인의 자윤주행 물류로봇(AMR) 뿐만 아니라 에너지저장장치(ESS) 완제품 제조라인 AMR 공급계약을 통해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했으며, 지속적인 수주 및 고객사 확보를 통해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또한 자회사 탑머티리얼(360070)이 지난 4일 ESS에 특화된 LFP 양극재 공장 준공식을 가지며 내년부터 본격 가동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소재 매출 성장이 기대되고 있어 ESS 밸류체인 전반에서 성장 모멘텀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기존의 스마트팩토리 사업부문의 안정화와 함께 신규 사업부문인 로봇 사업부문의 확장을 통해 2026년에는 전반적인 실적 개선과 외형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윈테크, 1주당 0.02주 주식배당 결정…"적극적 주주환원 정책 유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