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우리투자증권은 New ‘우리WON MTS’ 광고 캠페인이 공개 7일 만에 70만 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은 생성형 AI 기술로 제작돼 AI 기반 실시간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우리WON MTS’의 기술 혁신을 부각한다. 연말까지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무료 혜택과 사용자 편의를 강화한 신규 UI/UX를 통해 해외투자 환경의 자유로움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은 ‘우주’를 상징적 배경으로 삼아 글로벌 투자 정보와 혁신 기술이 집약된 새로운 ‘우리WON MTS’를 표현했다. “전 세계가 한눈에 보이지”라는 메인 카피는 해외주식 거래와 글로벌 커뮤니티 기능을 전달한다. 우주에서 지구 정보를 관찰하듯, New ‘우리WON MTS’에서는 전 세계 투자자 심리와 글로벌 주요 뉴스를 AI 기술로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우리WON MTS의 ‘발견’ 메뉴에는 AI 투자 콘텐츠 서비스가 새롭게 탑재됐다. ‘StockTwits 인기종목’ 코너는 글로벌 투자 커뮤니티인 StockTwits와 연동해 현지 시장 트렌드와 투자자 심리를 AI가 실시간 분석하고 번역해 제공한다. ‘내부자공시 속보’는 복잡한 기업 공시 자료를 AI가 요약해 주요 경영진 거래 동향을 파악할 수 있게 한다. ‘투자 포트폴리오’ 서비스는 운용자산 1억 달러 이상 미국 대형 기관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해 해외 투자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시장’ 메뉴에서는 AI가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가공해 투자정보를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지표로 보는 시장’과 ‘ETF로 바라본 미국 개미들의 시장심리’ 코너는 투자자의 매수·매도 동향을 그래프로 시각화해 현지 심리와 실시간 수급 동향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AI가 이미 일상화된 기술이 된 만큼 투자 영역에서도 실효성 있는 AI 기반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AI가 직접 만든 광고로 AI 서비스를 소개한 이번 캠페인처럼 ‘전 지구적 해외주식 정보를 한눈에’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기술 혁신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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