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 김치의 날 기념 ‘김치 페스타’ 개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1일 롯데호텔 서울 코스모노지 광장(야외 1F)에서 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김치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치의 날(11월 22일)’을 맞아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식품인 김치의 가치를 알리고, 더 많은 고객에게 롯데호텔 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롯데호텔 김치 페스타’는 2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롯데호텔 김치 소포장 제품을 특별가로 판매하며, 대용량 할인 주문 접수도 가능해 김장 대신 김치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롯데호텔 리워즈 신규 가입 시 적립되는 500포인트(5달러 상당)는 김치 구매에 바로 사용 가능하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리워즈 회원들을 위한 온라인몰 ‘이숍(e-Shop)’ 김치 전용 페이지에서 10%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고객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한다. 롯데호텔 김치 3종과 보쌈고기, 쌀밥으로 구성한 김치 컵밥 시식과 APEC 외교통상합동각료회의 만찬주로 선정돼 많은 관심을 받은 발효공방 1991(교촌에프앤비)의 ‘은하수 별헤는밤’ 막걸리 시음 행사도 함께 운영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호텔신라, 글로벌 친환경 인증기관 ‘환경교육재단’과 MOU 체결
호텔신라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기관인 ‘환경교육재단(FEE)’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 중인 3대 호텔 브랜드 ‘신라호텔’, ‘신라모노그램’, ‘신라스테이’ 전반에 걸쳐 국제 기준의 친환경 운영 체계를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호텔신라가 환경교육재단과 체결한 업무 협약은 호텔을 운영하는 기업으로서는 아시아 최초 사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텔신라는 △에너지 절감 △재활용 확대 △친환경 제품 사용 등 13개 세부 항목에 대한 관리 기준을 수립하고, 국제 기준에 따라 호텔 운영 현장을 상시 점검하며 정기 평가를 실시한다. 또한 임직원 대상 지속가능경영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친환경 운영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로써 올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이 먼저 ‘그린키’ 인증을 받는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 20개 호텔 모두 그린키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향후 오픈 예정인 신규 호텔에는 설계 단계부터 친환경 운영 방침을 반영해 지속가능한 호텔 운영 체계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환경교육재단’이 확보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호텔신라 브랜드의 ESG 리더십과 지속가능경영 위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1981년에 설립된 환경교육재단은 전 세계 80여개 회원국과 협력해 친환경·지속가능 개발 및 환경보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제 인증기관이다. 환경교육재단은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와 함께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숙박 시설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 프로그램 ‘그린키’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17일 덴마크 코펜하겐에 위치한 환경교육재단 본부에서 진행된 ‘호텔신라–환경교육재단 간 그린키 인증 업무협약식’에는 이주영 신라호텔 마케팅 그룹장, 다니엘 셰퍼 환경교육제단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그랜드 조선 제주, 겨울 패키지 ‘플러피 허그’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그랜드 조선 제주가 겨울 패키지 ‘플러피 허그’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플러피 허그 패키지에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러프의 ‘베이비 포켓 세트’가 포함됐다. 해당 제품은 러프의 베이비 포켓 2개로 구성돼 지갑 또는 미니 파우치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라운지앤바에서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뱅쇼 2잔과 머핀 2개(투숙 중 1회)로 구성된 ‘스윗 윈터 듀오 세트’도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는 12월 1일∼내년 2월 28일 기간 운영된다.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오는 27일까지 예약 시 객실 등급별로 3만원·5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2박 이상 연박 예약 고객에게는 식음 이용권(3만원·5만원·10만원)을 함께 증정한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겨울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호텔 힐 스위트관 LL층에 ‘러프’ 브랜드의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다.
한편, 그랜드 조선 제주 힐 스위트관 투숙 고객은 시즈널 웰니스 프로그램들로 구성한 ‘홀리스틱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요일별 오전 또는 오후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근력 강화, 심폐 기능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슬로우 빈야사’, 핸드팬이라는 사운드 테라피 악기 연주와 요가 스트레칭을 결합한 ‘핸드팬 명상’, 전통 하타 요가 동작을 통한 심신수련, 근력 강화 등에 도움이 되는 ‘베이직 하타’, 코어를 강화하는 기본 동작으로 구성한 ‘릴렉스 코어’ 등 원하는 시간대,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