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Works] 삼성전자·LG전자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에 TV·사이니지 공급

삼성전자(005930)는 글로벌 해운 업체인 로열 캐리비안 크루즈의 '스타 오브 더 시즈' 크루즈선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를 대량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미국 플로리다 포트 캐너버럴에서 신규 취항한 스타 오브 더 시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초대형 크루즈선으로 무게는 25만800톤, 길이는 약 365미터에 달하며 '타이타닉'호 보다 약 5배 더 크다.

삼성전자는 스타 오브 더 시즈의 2805개의 객실과 승무원실은 물론 라운지, 공연장 등 선내 시설에 TV와 스마트 사이니지 약 6000여대를 설치했다.

객실과 승무원실 등에 공급된 TV는 상업용 '크리스탈 UHD(HBU8000)' 모델로, 10억 개의 컬러를 표현하는 압도적 선명함으로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크리스탈 UHD TV는 화면 미러링을 지원해 여행객들은 모바일에서 즐기던 개인 온라인동영사서비스(OTT)와 실시간 방송을 TV에서 이어서 시청할 수 있다.

또 피트니스센터, 레스토랑 등 선내 주요 시설에는 24시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사이니지가 설치돼 여행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한다.

◆LG전자, 美 더 마트에 SKS 신규 쇼룸 오픈

LG전자(066570)가 최근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디자인 및 건축 전문 상업 공간 '더 마트'에 새로운 SKS 쇼룸을 오픈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와 동부 뉴저지에 이어 중부에 마련한 세 번째 쇼룸이다. 더 마트의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장 지배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쇼룸은 총 806m² 규모로, 세계적인 건축가 피에로 리소니가 설계를 맡았다. 대형 샹들리에가 설치된 라운지에서 제품 전시 공간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로, 다양한 이탈리아 명품 가구 및 소재 브랜드와 협업해 정제된 분위기로 공간을 구성했다.

총 5개의 주방을 포함한 제품 전시 공간에는 SKS의 정밀한 디자인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더한 △가스레인지, 인덕션, 수비드 기능을 모두 탑재한 '프로레인지' △5가지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춘 서랍과 메탈릭 디자인을 적용한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 △내부 카메라로 식재료를 분석해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하는 기능이 탑재된 '월오븐' 등이 전시된다.

특히 시카고 쇼룸은 고객에게 SKS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활용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경험뿐 아니라 요리, 다이닝,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한자리에서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초대형·초고화질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LG 매그니트'를 활용한 미디어아트 전시로 브랜드 철학을 몰입감 있게 전달한다. 또 전문 셰프의 쿠킹 클래스 등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E Works] 삼성전자·LG전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