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주택금융공사, 농지연금·주택연금 협력체계 구축 맞손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이민수)와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남권지역본부(본부장 오혜숙)는 11일 충남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농지연금과 주택연금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농지와 주택을 보유한 고령 농업인이 두 제도의 혜택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합동 홍보 및 상담 지원 △정보 교류 및 자료 공유 △직원 및 고객 대상 상호 교육지원 △기타 협력사업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민수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농지연금은 농지를 담보로 고령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로, 주택연금과 병행할 때 농촌 어르신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오혜숙 한국주택금융공사 서남권지역본부장은 "공공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지역사회 고령층이 보다 든든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충남본부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농지연금과 주택연금의 연계를 통해 고령 농업인의 노후생활 안정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고령층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충남 지역의 협업모델을 전국으로 확산시키고, 농촌 고령층의 노후소득 보장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농어촌공사·주택금융공사, 농지연금·주택연금 협력체계 구축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