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배우 한가인의 혈당 관리 비결이 공개됐다.
한가인은 지난달 3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자유부인 한가인’을 통해 직접 혈당 스파이크 실험을 하며 임신 당뇨 경험을 솔직하게 고백했다.
영상에서 한가인은 “정확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공복으로 왔다”라면서 15가지 고혈당 유발 음식을 연속 섭취한 후 혈당 변화를 측정했다. 그 결과 김밥이 혈당스파이크 1위, 잔치국수 섭취 후 혈당 19mg/dL 돌파 등 예상을 뒤엎는 수치가 나타나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휴대가 편하고 양 조절이 쉬워서 외출 시에도 꼭 챙긴다”라면서 최근 꾸준히 활용 중인 레드와인 비니거(Red Wine vinegar)를 혈당관리 비결로 소개했다.
한가인은 레드와인비니거를 섭취한 뒤 혈당이 안정되는 수치 변화를 보여주며 “탄수화물 흡수를 완화하고 식후 혈당 상승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레드와인 비니거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산 레드 와인을 발효해 만든 식초로, 풍부한 초산과 유기산 성분이 혈당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산은 위 배출을 지연시키고 당 흡수를 완화해 식후 혈당을 천천히 상승시킨다.
특히 오크통으로 발효한 유기농 레드와인 비니거는 향미가 깊고 복합적인 맛을 내기 때문에 물에 타 마시는 것 외에도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감칠맛을 낼 수 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