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 ‘생보업계 1위’

마이데일리
/KDB생명

[마이데일리 = 정수미 기자] KDB생명이 금융당국이 주관한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생명보험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KDB생명은 10일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대행한 ‘제30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79.8점을 받아 19개 생명보험사 중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 는 소비자가 보험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얼마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다. 전문가와 일반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이 △명확성 △평이성 △간결성 등 정량적 지표 △소비자 친숙도 등 정성적 요소를 검토해 평가를 실시한다.

KDB생명은 평가에서 ‘(무)KDB연금보험’ 약관과 상품설명서에서 성과를 보이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제25차와 제27차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다시 한번 선도적 입지를 확인했다.

심사는 19개 생명보험회사를 대상으로 각 사의 대표 상품을 선정해 실시 했다. 평가 점수를 합산해 우수(80점 이상)·양호(70점 이상)·보통(60점 이상)·미흡(60점 미만)으로 구분했으며, 평가에서는 13개 사가 양호, 6개 사가 보통 등급을 받았다.

KDB생명은 약관의 가독성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용어를 쉽게 풀고, 시각자료를 적극 활용하는 한편 설명서 구조를 간소화하는 등 실질적인 개선 노력을 이어왔다.

KDB생명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꾸준히 정진해 온 노력이 의미 있는 결실로 나타나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안내체계를 향상시켜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험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KDB생명,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 ‘생보업계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