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7일 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따뜻한 감성을 담은 한정 음료로 '윈터 뱅쇼 로우슈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던킨은 이번 겨울 시즌 유럽식 전통 겨울 음료 '뱅쇼'를 던킨 스타일로 담아낸 '윈터 뱅쇼 로우슈거'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즌 음료 윈터 뱅쇼 로우슈거는 레드 와인에 과일과 계피를 넣어 따뜻하게 끓여낸 유럽의 대표 겨울 음료 뱅쇼를 논알코올로 구현한 제품이다.
깊고 진한 레드 와인의 풍미에 향긋한 시나몬 스틱과 건조 오렌지를 더해 새콤달콤한 맛을 살렸으며, 최근 확산되는 저당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김장철을 맞아 11월8일부터 12월7일까지 '김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건강한 밭에서 건강한 밥상으로'다. 고창의 청정 자연에서 자란 재료로 가족이 함께 전통 김장을 배우고 직접 담그는 체험을 제공한다.
체험은 100% 국내산 재료로 진행된다. 고창산 베타배추·무, 해풍을 맞고 자란 고춧가루, 고창 갯벌에서 채취한 천일염 등을 사용한다.
특히 베타배추는 일반 배추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158% 높고, 은은한 오렌지빛과 아삭한 식감으로 프리미엄 김장 재료로 주목받고 있다.
상하농원 발효공방이 개발한 특제 육수와 세 가지 액젓을 조합한 김장 양념은 깊은 풍미를 더해 김치 본연의 맛을 완성한다.
체험을 통해 담근 김치는 상하농원의 프리미엄 김장김치 상품으로도 판매된다.
고창산 천일염, 해풍 고춧가루, 국산 멸치·다시마·표고버섯·매실청으로 낸 육수를 사용해 '건강한 밭에서 온 진짜 김치'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김장체험은 1인6만9000원(5kg 기준)으로, 재료·용기·포장이 포함된다.
또한 상하농원은 김장철 여행객을 위한 스페셜 숙박 패키지(27~32만원)도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김장체험, 호텔 숙박, 조식, 농원 입장권, 스파 이용권이 포함된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RTD(Ready to Drink) 커피 '맥심 에스프레소 티오피(Maxim Espresso T.O.P) 배럴 에이지드향 커피' 2종을 11일 출시한다.
배럴 에이지드(Barrel Aged) 커피는 위스키·와인 등을 숙성한 오크 배럴에 원두를 일정 기간 보관해 향미를 입히는 방식이다. 국내에서는 드문 콘셉트로, 색다른 커피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신제품은 배럴 에이지드 커피의 향을 구현한 블렌드로, '맥심 티오피 아메리카노'의 깊은 맛과 조화를 이뤘다. 프루티하고 부드러운 마일드(Mild), 진한 바디감의 볼드(Bold) 2종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오크통 그래픽을 적용해 콘셉트를 강조했으며, 380ml 캔 타입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CJ프레시웨이(051500)가 식자재 유통 고객사 금별맥주,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메티즌과 함께 제작한 협업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인기 메뉴와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콘텐츠 마케팅 일환으로, 향후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첫 공개 콘텐츠에는 셰프 오세득·이원일이 참여했다. '미식회' 콘셉트로 금별맥주 매장에서 대표 메뉴와 주류 페어링을 제안하는 영상 및 인터뷰 기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CJ프레시웨이·메티즌·금별맥주 공식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셰프들은 금별맥주의 시그니처 주류 '금별 생라거'와 어울리는 안주로 △핫 크리스피 치킨 △토마토 해장 파스탕 △핫 페퍼로니 피자를 추천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사의 핵심 브랜드 메시지를 콘텐츠로 구현하고, 멀티채널 확산을 통해 실제 매출 전환으로 이어지는 마케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카페 브랜드 파스쿠찌(PASCUCCI)가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당신의 겨울을 위한 한 잔의 마법'을 콘셉트로, 뱅쇼·진저맨·마시멜로우 등 겨울 재료를 활용해 맛과 비주얼 모두에 크리스마스 감성을 담았다.
신메뉴는 △사과·레몬·크랜베리·사과 과육이 어우러진 '원더랜드 골든 뱅쇼' △바닐라빈과 연유를 더한 라떼 위에 휘핑크림과 진저맨 장식을 올린 '진저맨 바닐라빈 카페라떼' △구운 마시멜로우 시럽과 진한 초콜릿의 조합에 마시멜로우 토핑을 더한 '초코멜로우 라떼' 등 3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7~23일 해피포인트 앱 '해피팝업'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 50% 할인 쿠폰과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30일까지 해피오더 앱 픽업 주문 시 시즌 음료 20% 할인, 카카오톡·해피앱 선물하기에서는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브랜드 모델 카리나와 함께한 크리스마스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오는 9일까지 해피오더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6종을 사전 예약하면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한정판 굿즈와 메뉴 교환권을 증정하는 '프리퀀시 E-스탬프 시즌 4'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0일부터 내달 19일까지 아웃백 자사앱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전국 매장에서 15만 원 이상 결제 시 1회 응모 기회가 주어지며, 응모 완료 후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리워드는 개별 응모 방식으로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응모자 중 2500명에게 '아웃백 로드 트립 카드'를 증정한다. RFID 기능을 갖춘 한정판 선불형 기프트 카드로, 호주의 대자연을 담은 디자인과 함께 결제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선착순 500명에게는 인기 메뉴 '치킨 텐더 샐러드'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신선한 야채와 닭 안심 튀김이 어우러진 메뉴로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웃백의 프리퀀시 E-스탬프 이벤트는 올해 4월 시작된 시즌 1을 포함해 네 번째 진행되는 행사다. 스탬프 적립부터 리워드 수령, 당첨 확인까지 자사앱에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배우 한소희를 새로운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bhc는 한소희가 지닌 강렬한 카리스마와 세련된 자신감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맛과 스타일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치킨'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MZ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 아이콘으로 폭넓은 공감을 얻고 있는 만큼, bhc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후라이드 '콰삭킹', 간장 베이스 '맛초킹' 등 다양한 메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소희는 최근 박화영 감독의 신작 '프로젝트 Y' 촬영을 마치고, 한국판 리메이크 영화 '인턴'에 출연 중이다. 장르를 넘나드는 활약으로 브랜드 캠페인과의 시너지 효과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bhc는 오는 11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한소희와 함께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특히 신제품은 한소희의 생일에 맞춰 공개될 예정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차코리아가 11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LG유플러스·배달의민족과 함께 다양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인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카카오페이 할인 프로모션은 11월10~20일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머니로 7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자동 할인이 적용된다. 이어 17~30일에는 '카카오페이 굿딜 할인'을 통해 결제 금액의 15%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한도와 횟수 제한이 없어 참여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유플러스 멤버십 고객 대상 '투쁠데이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11월11일 하루 동안 공차 매장에서 7000원 이상 결제 시 우수·VIP·VVIP 고객에게 2500원 즉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쿠폰은 2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배달의민족 프로모션'은 11월17~23일 7일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 할인, 여기에 푸드페스타 1000원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4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G(033780)가 지난 6일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나눔 활동을 실천해온 개인과 단체를 포상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상이다.
KT&G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상상펀드'를 기반으로 사회문제 해결, 재난·재해 성금, 다문화가정 지원, 환경보호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상상펀드는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2011년부터 운영 중이다.
또한 임직원 자치 기구인 '상상펀드 기금운영위원회'를 통해 투명하고 자율적인 기부를 진행하며, 임직원이 직접 기부 대상을 제안하고 댓글을 통해 사연을 응원하는 '기부청원제'를 운영하는 등 참여형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339770)의 임직원 봉사단 '바르고 봉사단'은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뮤지엄 김치간에서 서울 구산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과 함께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구산초 특수학급 학생 13명과 서울시글로벌청소년교육센터 등 이주배경 지원기관 관계자, 교촌가족 봉사단 13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학생들과 1대 1로 짝을 이뤄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며 김치 만들기와 전시 관람, 식사 및 산책 등 하루 일정을 함께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깍두기 김치 만들기와 뮤지엄 도슨트 해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직접 재료를 손질하고 양념을 버무리는 조리 과정을 배우며 김치전 시식도 체험했다. 봉사단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협력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지원했다.

롯데칠성음료(005300)의 '2% 부족할 때' 광고가 공개 한 달 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광고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주연 배우 안효섭과 아이즈원 출신 배우 김민주가 함께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사전 영상과 15초 광고 2편, 메인 영상 2편, 제작 영상 등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모든 영상의 누적 조회수가 1400만회를 넘어섰다.
광고는 '물투명 니어워터' 콘셉트 아래 비 내리는 도시의 감성적인 배경을 통해 두 주인공의 사랑과 이별을 영화처럼 담아냈다. 과거 '2% 부족할 때'의 대표 CM송이었던 '사랑은 언제나 목마르다'를 두 배우의 목소리로 새롭게 재해석해 세대 간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영상 공개 후 "광고 자체가 한 편의 영화 같다", "모델들의 연기와 브랜드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등 온라인상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요청에 따라 영상 속 습기 효과를 제거한 약 5분 길이의 통합본 영상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추가 공개하며,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한층 섬세하게 표현했다.

오뚜기(007310)의 라이트푸드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LIGHT&JOY)'가 포브스코리아와 중앙일보가 주최·주관하고 JTBC가 후원하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 브랜드 시상식’에서 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오뚜기의 품질 경쟁력과 브랜드 철학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다.
라이트앤조이는 '즐기세요, 더 가볍게!'를 슬로건으로 당·지방·열량·나트륨을 줄이면서도 맛과 풍미를 살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케챂, 마요네스, 쨈, 참치, 드레싱, 핫케이크믹스, 죽, 과일통조림, 액상차, 국물요리 등 오뚜기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저감화 라인업을 확장하며 건강한 일상 속 동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ON'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기부금 2000만원을 서대문구청에 전달했다.
희망ON 캠페인은 롯데리아 자사 앱 '롯데잇츠'의 주문 건수와 연동돼 고객 주문 1건당 50원이 자동 적립되는 매칭 기부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렇게 조성된 기금은 각 지역 자치구를 통해 결식아동·장애아동 등 사회 소외계층에게 전달된다. 롯데잇츠 회원 수는 약 520만명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서대문구 지역아동복지센터 8개소 중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4개소의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LED 조명 설치 △노후 벽지 및 장판 교체 △사물함 교체 등 시설 보수에 활용돼 약 100명의 아동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놀이·식사 등 복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파파존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전속모델 아이브(IVE)와 함께 최대 7000원 할인과 한정판 포토카드 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은 11월7일부터 12월31일까지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구매 시 할인 혜택과 함께 아이브 포토카드 세트를 제공한다. 할인 금액은 사이즈별로 △라지 4000원 △패밀리 5000원 △파티 7000원이다.
증정되는 '아이브 포토카드 세트'는 단체컷이 담긴 메탈 포토카드 1종과 멤버별 개인컷 종이 포토카드 6종으로 구성됐다. 겨울 감성을 담은 메탈 포토카드와 레드 컬러 의상의 개인컷으로 구성된 이번 굿즈는 한정판으로 제작돼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다. 주문 1건당 1세트가 제공되며, 수량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PC·모바일·앱), 콜센터, 매장 전화·방문 주문 고객에게 적용되며, 배달앱 및 타 할인 혜택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오비맥주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살얼음 생맥주 브랜드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자 음주 예방 캠페인 '귀하신분'을 전개했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오비맥주가 2021년부터 이어온 건전음주 문화 확산 프로그램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시즌에 맞춰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신분증 확인 캠페인이다. 캠페인명에는 '귀한 사람'(귀하신 분)과 '신분 확인'(귀하의 신분)이라는 이중 의미를 담았다.
역전할머니맥주는 2023년부터 이 캠페인에 참여해 올해로 3년째 오비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 예방에 동참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국 980여개 매장에서 11월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매장 내 포스터·TV·테이블 메뉴판 등에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건전음주 상식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11월13일 수능 당일 저녁에는 건국대·홍익대 인근 상권에서 현장 캠페인도 전개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7 프로 △아이패드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 △카스×밤켈 아이스쿨러 △CGV 영화 관람권 △올리브영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CJ푸드빌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한 '빕스 동행데이'를 11월5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CJ푸드빌의 외식 브랜드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인근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과 CJ푸드빌 외식사업본부 임직원 등 약 20명이 참여해 체험과 식사 시간을 함께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서울 중구의 쿠킹 스튜디오 'CJ더키친'에서는 '빕스 크림치즈 초코퍼지 브라우니 만들기' 체험이 진행됐다. 참가 아동들은 직접 브라우니를 만들고 포장 박스를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 후에는 '빕스 제일제당센터점'에서 조별 식사가 이어졌다. 아동들은 다양한 메뉴를 맛보며 외식의 즐거움을 경험했고, 임직원들은 일일 멘토로 참여해 아이들과 진로와 학교생활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면사랑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의 대규모 할인 행사 '넾다세일'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11월11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7만원의 넾다세일 앱 전용 쿠폰과 함께 면사랑의 주요 인기 제품을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별 혜택과 구성은 네이버 면사랑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품목은 총 4종이다. △사누끼우동면 및 우동장국 세트(10인분) 18%, △얼큰짬뽕 및 남해멸치 감자수제비(6입 2종) 28%, △남해멸치 및 사골곰탕 칼제비(2종 4개) 26%, △가쓰오 및 얼큰어묵우동(2종 4개)이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또한 매일 자정(0시)에는 넾다세일 앱 전용 쿠폰이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3만원 이상 결제 시 10%(최대 7000원), △10만원 이상 결제 시 7%(최대 2만원), △30만원 이상 결제 시 5%(최대 7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품 할인과 쿠폰은 중복 사용이 제한되며, 모든 할인 혜택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본코리아(475560)의 파스타 전문 브랜드 롤링파스타가 11월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전 메뉴 4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은 배달의민족 앱 내 롤링파스타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결제 시 적용할 수 있다. 쿠폰은 ID당 1일 1회 발급 가능하며, 배달·포장·가게배달 주문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단, 다른 쿠폰과의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롤링파스타 매장에서 진행되며, 참여 매장 및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003920)이 환절기 건강 관리를 위해 11월7일부터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인 'S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가족의 건강 식사 및 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이 포함됐다.
행사 제품은 △단백질 43g 함유에 3저(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 설계의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 △단백질 24g 함유의 저당 설계 음료 '테이크핏 맥스' △맛있는두유GT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 △제로 슈거·단백질 커피믹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산양유 단백질' 등이다.
또한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불가리스(플레인·사과) 반값 핫딜 이벤트를 제공하며, 핫딜 상품을 제외한 행사 제품 구매 시 최대 1만포인트 적립 및 5만원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쿠폰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