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5년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 돌입…10개 읍면 순회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장흥군이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에 돌입했다.

군은 5일은 운월1·2구, 봉덕2구 마을을 차례로 방문해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장흥군이 5일 군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포인트경제)
장흥군이 5일 군민과의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 ⓒ장흥군 (포인트경제)

이날 행사에는 각 마을 이장, 새마을지도자, 개발위원장 등 70여명이 참석해 도로·상수도 정비, 마을회관 개보수, 농업용수 확보 등 생활밀착형 민원과 지역 현안을 군수에게 직접 건의했다.

김성 군수는 주민 한 명 한 명의 의견을 경청하며 즉시 해결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관계 부서와 함께 조치 방향을 논의했다.

예산이 수반되는 과제는 검토를 거쳐 내년도 군정계획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성 군수는 "군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곧 행정의 방향"이라며 "현장에서 들은 의견은 정책으로 신속히 연결해 군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군민과의 대화를 상·하반기 정례적으로 운영하며 직능사회단체 간담회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군민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하반기 대화는 유치면을 시작으로 6일간 10개 읍면, 총 30개 마을을 순회하며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즉시 답변·조치하는 실질적 소통행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흥군, 2025년 하반기 군민과의 대화 돌입…10개 읍면 순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