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부모·자녀 교육 프로그램 운영

포인트경제

[포인트경제] 영암군가족센터가 8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온 부모·자녀 패키지 프로그램' 1~2탄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한 통합 교육형 행사로 가족 간 이해·소통을 강화하고 느린 학습 자녀와 건강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마련됐다.

영암군 가족센터 전경 ⓒ영암군 (포인트경제)
영암군 가족센터 전경 ⓒ영암군 (포인트경제)

전문 강사 강의와 체험형 활동 등 총 12회차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자녀가 함께하는 성교육을 시작으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자녀 용돈 관리 이해 및 경제교육, 느린 학습 자녀 학습 및 놀이지도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참여 가족 부모들은 아이와 함께 배우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보내며 유대감이 깊어졌다는 반응이다.

전희자 영암군 가족행복과장은 "다문화가족 구성원들이 이번 프로그램으로 더 가까워지고 느린 학습자녀 양육 방법을 이해하는 등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을 계기를 만들어줬다"고 말했다.

영암군은 이달 다문화 한부모가정 미술 심리여행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들의 다양한 성장 교육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영암군가족센터는 다문화·한부모·맞벌이·1인 등 지역 다양한 유형의 가정을 지원하는 교육·문화·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영암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부모·자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