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소식] 지역민방위대장 600명 대상 실전 대응역량 강화교육 실시

프라임경제
지역민방위대장 600명 대상 실전 대응역량 강화교육 실시
배우 전수경 초청 '뮤지컬 인생 토크 콘서트' 성황


[프라임경제] 구미시는 6일 상모사곡동 민방위교육장에서 통·리 지역민방위대장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방위 기본분야 및 실전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민방위대장들이 국가적 위기와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판단과 조치를 수행할 수 있도록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읍면동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직접 지키는 민방위대장들의 실질적인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오전·오후 두 차례로 나눠 4시간씩 진행됐으며, △민방위 제도 이해 및 임무·역할 △응급처치와 심폐소생술 실습 △비상시 행동요령과 안전수칙 교육 등 실전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위기 대응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김장호 시장은 "민방위대는 재난과 위기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라며 "지역민방위대장은 현장 대응의 핵심 리더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훈련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우 전수경 초청 '뮤지컬 인생 토크 콘서트' 성황
35년 무대 인생으로 전한 열정과 도전의 메시지

구미시는 지난 5일 금오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기업체 근로자와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배우 전수경의 'Musical is Life'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배우 전수경이 자신의 삶과 예술활동을 토대로 한 강연과 뮤지컬 공연을 결합한 뮤지컬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전수경 배우가 뮤지컬배우이자 영화배우로서 걸어온 35년의 인생이야기를 들려주며, 꿈과 희망을 향한 열정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직장인들이 삶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전했다.

2부에서는 뮤지컬 앙상블 그룹 더 뮤즈와 함께하는 뮤지컬 공연이 펼쳐졌다. 뮤지컬 그리스의 'You’re the one that I want' 등 다양한 뮤지컬 대표곡들이 열창되며 객석을 가득 메운 시민들은 뜨거운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김현주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강연이 시민들의 자기계발 및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원은 기업 친화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위해 구미시 직장인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소식] 지역민방위대장 600명 대상 실전 대응역량 강화교육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