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도민의 날 기념 'TIMF 우리동네 음악회' 성료
■ 북신만 해상산책로 '새 단장 마치고 시민에게 재 개방'
■ 통영시 '학교 밖 청소년'…바리스타를 꿈꾸다!
[프라임경제]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0월31일 용남면 동달공원에서 '경남 도민의 날' 기념 'TIMF 우리동네 음악회'를 5일 밝혔다.

이날 통영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인디밴드 '통영 벨루가 어쿠스틱 클럽'의 공연으로 시작해 가수 배진아와 남성중창단 라온의 공연으로 이어졌으며, 출연진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음악은 '시월의 마지막 날' 가을밤을 물들였다.
음악회에 참여한 주민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무대 앞으로 나와 춤을 추는 등 음악회를 완전히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각 공연이 끝날 때마다 울리는 앙코르 요청에 출연자들은 행복한 미소를 보였다.
공연을 관람한 주민은 "수준 높은 공연을 집 앞에서 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가족과 아름다운 음악을 들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서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음악회는 경남 도민의 날을 기념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문화행사 추진을 위해 경남도의 지원을 받아 개최됐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날 기념 문화행사를 정례화해 지속 가능한 경남 문화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 북신만 해상산책로 '새 단장 마치고 시민에게 재 개방'
데크를 알루미늄으로 교체, 난간과 조명을 새로 설치…대표적인 친수공간으로 재 탄생
통영시 '북신만 해상산책로'가 정비를 마치고 시민들에게 다시 개방됐다.

지난 2009년 육지권역 어촌종합개발사업으로 조성된 길이 68.6m, 폭 3m의 북신만 해상산책로는 바다 위를 따라 걸을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로 사랑받아 왔지만, 오랜 사용으로 목재 데크와 난간이 부식돼 안전사고 우려가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이번 보수공사를 통해 데크 재질을 알루미늄으로 교체하고, 난간과 조명을 새로 설치했다. 특히 알루미늄 데크는 염분에 강하고 뒤틀림이 적어 유지보수가 최소화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야간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경관조명을 추가해 인근 북신해변공원과 조화를 이루는 밝고 쾌적한 산책로로 탈바꿈했다.
시 관계자는 "북신만 해상산책로는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바다를 가까이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친수공간"이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신만 일대는 지난해 예비 국가어항으로 지정돼 향후 어항 기반시설과 해양관광 인프라 확충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번 보수로 새로워진 해상산책로가 도심 속 해양도시 통영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 통영시 '학교 밖 청소년'…바리스타를 꿈꾸다!
학교 밖 청소년 자립 지원…바리스타 LV.1 자격증 전원 취득
통영시는 지난 10월13일부터 11월3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LV.1 자격취득과정'을 운영해 참여 청소년 8명 전원이 바리스타 LV.1(레벨 1 코스)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 강화와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커피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시험 대비 특강까지 약 4주간 진행됐다.
특히 현직 바리스타 강사의 실습 지도로 청소년들이 실제 카페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배우는 기회가 됐다.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아침 수업에 오는 것도 힘들고 커피를 배우는 게 어려웠지만, 직접 만들어 보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고 무엇보다 내 이름으로 된 자격증이 생겨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값진 도전과 결실이 건강한 어른이 되는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역량강화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학교 밖 청소년(만9세~24세)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통영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5-641-0079)로 문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