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프리드라이프, ‘2025 국가고객만족도’ 상조서비스업 초대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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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업계 1위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업 부문 초대 1위를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 /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업계 1위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업 부문 초대 1위를 수상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 / 웅진프리드라이프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상조업계 1위 웅진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문호상)가 지난 1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상조서비스업 부문 초대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지수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지표로, 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국내 대표 고객 만족도 조사다. 특히 상조산업의 성장과 사회적 역할이 확대되면서 올해 처음으로 ‘상조서비스업’ 부문이 신설돼, 산업적 위상과 고객만족 수준이 공식적으로 평가됐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상조서비스업 부문 첫 조사에서 종합 1위에 오르며,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 신뢰와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제로 상조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서비스 품질과 만족도, 재구매 의향, 가격 적정성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웅진프리드라이프는 대통령 국가장을 비롯한 국가의 주요 의전에 참여한 업계 1위 전문성을 기반으로 장례 전 과정에 걸친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프리미엄 장례시설과 VIP 의전서비스를 갖춘 국내 최초의 전문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을 운영하며, 현재 업계 최다인 전국 15곳 직영 장례식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웅진프리드라이프는 고객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로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웨딩과 크루즈 여행, 어학연수, 디지털 헬스케어 등 다채로운 라이프 서비스와 종합 건강검진 우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 등 회원 전용 멤버십 혜택을 통해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높은 재무 건전성을 기반으로 필요한 상품을 즉시 누리는 편리성과 경제적 혜택을 함께 제공하는 가전 결합상품을 선보이며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호응을 얻고 있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올해 신설된 NCSI 상조서비스업 부문에 초대 1위 선정된 것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매진해 온 임직원들의 헌신에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의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인생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토탈 라이프케어 플랫폼으로 상조산업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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