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과 경쟁 두렵지 않다'…PSG와 2년 재계약 논의 '줄부상 공격진 해결책'

마이데일리
바르콜라/게티이미지코리아바르콜라/게티이미지코리아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파리생제르망(PSG) 공격수 바르콜라가 재계약을 체결할 전망이다.

프랑스 매체 VIPSG는 13일 'PSG가 바르콜라와 관련한 큰 결정을 내렸다. 바르콜라가 PSG에 더 오래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며 '바르콜라는 두에, 뎀벨레, 이강인과의 경쟁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PSG와 바르콜라의 에이전트는 2030년 6월까지 계약을 2년 더 연장하기 위한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매체는 '바르콜라는 루이스 엔리케 감독 체제에서 한 단계 더 도약했다. 볼키핑력과 수비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빠른 스피드와 함께 능력을 발휘했다. 바르콜라는 자신의 포지션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선수'라며 '바르콜라는 앞으로 몇 주 동안 PSG에서 많은 일을 해야 한다. 뎀벨레가 8주, 두에가 한 달 동안 결장하는 상황에서 충분한 출전 시간을 확보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PSG는 최근 부상으로 인한 공격진 공백이 발생했다. PSG는 6일 '프랑스 대표팀 경기를 치른 뎀벨레는 우크라이나전에서 경기 중 부상을 당해 경기장을 떠났다. 뎀벨레는 오른쪽 햄스트링에 심각한 부상을 당했다. 뎀벨레는 6주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에 역시 경기 중 부상을 당했다. 오른쪽 종아리 염좌 진단을 받은 두에는 4주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며 공격진의 부상을 발표했다.

프랑스 매체 르10스포르트는 이적시장이 끝난 후 'PSG의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재능있는 선수들을 팀에 남겨두기로 결심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출전 시간이 제한적인 일부 선수들이 팀을 떠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며 'PSG에게 이번 시즌은 긴 시즌이 될 것이다. 지난달 UEFA 슈퍼컵을 치렀던 PSG는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였던 클럽월드컵 결승전 이후 한 달 만에 새 시즌에 돌입했다. 많은 전문가들은 PSG가 향후 몇 달 동안 부상자가 대거 발생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PSG는 우려했던 것처럼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와 리그1 우승 주역으로 활약했던 선수들의 잇단 부상이 발생했다.

PSG 공격진이 잇단 부상을 당한 가운데 이강인 활약에 대한 전망은 엇갈리고 있다. 프랑스 매체 PF는 8일 '뎀벨레와 두에의 부상으로 PSG는 윙어들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2명의 공격 무기를 잃었다. 바르콜라가 유일한 선택지로 보이지만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시스템의 폭과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가장 자연스러운 선택지는 이강인이다. 이강인은 윙에서 내려와 중앙으로 이동해 윙백들의 돌파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 기술적이고 창의적인 이강인은 뎀벨레의 폭발적인 모습과는 차이가 있지만 신뢰할 수 있는 대체자'라는 뜻을 나타냈다.

프랑스 매체 풋메르카토는 'PSG는 뎀벨레와 두에의 공백을 메워야 한다. PSG는 향후 3주 이상 공격형 미드필더 없이 지내야 하고 최소 6주 동안 10번 없이 경기를 치러야 한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에게는 큰 부담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매체는 'PSG는 공격진 공백을 메울 여러 선수를 보유하고 있다. 가장 확실한 선택지는 윙어에 크바라츠헬리아와 바르콜라를 배치하는 것이다. 지난 시즌 PSG는 크바라츠헬리아와 바르콜라를 동시 출전할 때마다 끊임없이 왼쪽과 오른쪽 측면에 번갈아가며 배치했다'며 '하무스는 중앙에서 뎀벨레를 대체하는데 적합한 선수다. 뎀벨레와 달리 하무스는 전형적인 스트라이커'라고 전했다. 이어 'PSG는 펄스나인을 활용할 수도 있다'면서도 '이강인은 지난 1월 맨시티전에서 뎀벨레를 대신해 출전해 펄스나인을 맡았지만 약한 모습을 보였고 이후 선발 출전 기회를 잡는 것이 어려웠다. PSG는 음바예나 마율루를 포함한 로테이션을 가동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예측했다.

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이강인/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인과 경쟁 두렵지 않다'…PSG와 2년 재계약 논의 '줄부상 공격진 해결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