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대구 달서구의회(의장 서민우)는 '제314회 임시회'를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개회한다고 12일 밝혔다.

첫날 15일 10시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 개의, 5분자유발언(이선주·박종길·이진환·정순옥·서보영·임미연 의원)이 있은 후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본회의를 휴회한다.
본회의 휴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을 심사할 예정이며, 이번 회기에 제출된 조례안 16건 중 의원대표발의 조례안은 12건이며, 구청장 제출 안건은 조례안 4건이다.
운영위원회는 권숙자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의회 공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도하석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의회 의원 공무국외출장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을 심사한다.
기획재경위원회는 박종길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보영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청 급식실 환경개선 및 급식종사자 폐암검진 지원 조례안이며, 이어 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2건, 2025년 제2회 통합재정안정화기금(통합계정) 운용계획 변경안 등 2건을 심사한다.
복지문화위원회는 박왕규 의원 대표발의한 달서구 장애인 및 보호자의 알 권리와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 고명욱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가사 스트레스 해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박정환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아동보호구역 운영 조례안, 김정희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청소년 중독 예방 및 교육 지원 조례안, 이진환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갱년기 증후군 관리 및 지원 조례안,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1건, 동의안 3건을 심사한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장호섭 의원이 대표발의한 달서구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한곤 의원 대표발의 달서구 주민참여형 어린이공원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종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달서구 순환경제사회 전환 촉진 조례안,구청장이 제출한 조례안 1건, 동의한 1건을 심사한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 세입세출예산안, 2025년도 제2회 통합재정안정화기금(통합계정) 운용계획 변경안을 각각 심사한다.
제2차 본회의는 19일 10시에 개의해, 5분자유발언(김정희·도하석·손범구·박왕규·정창근·박정환 의원)이 있은 후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각종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서민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포함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조례와 안건을 다룰 예정이며,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특히 청소년의회에서 제안된 의견이 실제 조례로 반영된 것은 지방의회가 미래세대의 목소리를 존중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좋은사례”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