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을 소재로 한 ‘육수커플’ 영상이 업로드한 지 3개월만에 다수 사회관계망섭스(SNS) 채널에서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공개된 영상은 1분 분량의 결혼생활 에피소드 5편으로 제작됐다. 배우 변요한과 차주영이 부부로 출연해 결혼생활에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일들을 제품과 함께 유쾌하게 풀어냈다.
해당 영상들은 인터넷 커뮤니티, SNS 등에서 빠르게 확산됐으며, 광고를 시작한 6월에 전월 대비 매출이 약 50% 상승하는 등 매출 증가까지 이어졌다.
CJ제일제당은 1억뷰 달성의 요인을 스토리텔링 중심의 쌍방향 소통에서 찾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의 주 소비층인 2545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부부·커플의 일상을 소재로 제작하고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광고를 영상에 참여하고 댓글, 2차 창작 등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인 ‘럭셔링 커플 챌린지’도 기획해 콘텐츠 확산을 가속화했다. 럭셔링 커플 챌린지는 “뭐 잘못한 거 없어?”와 같은 영상 속 대사를 실제 부부·커플 사이에서 들었을 때의 반응을 업로드 하는 이벤트로, 인상적인 사연들을 선정해 명품 커플링, 호텔 식사권 등을 증정했다.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은 2023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1000만봉, 총 2억인분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확대하고 다양한 육수내기 제품들을 선보여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브랜드를 500억 매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재미와 공감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1억 뷰라는 수치를 달성했다는 점이 더욱 뜻 깊다”며 “소비자가 흥미를 느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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