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경제] 현대건설이 서울 동작구 사당동 일원에 ‘힐스테이트 이수역센트럴’을 9월 분양한다고 4일 밝혔다. 사당동에서 6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25층 11개 동, 총 931세대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44~84㎡ 170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일반분양 세대는 △44㎡A 27세대 △44㎡B 8세대 △49㎡A 53세대 △49㎡B 22세대 △49㎡C 6세대 △59㎡A 4세대 △59㎡B 5세대 △74㎡ 5세대 △84㎡A 29세대 △84㎡B 4세대 △84㎡C 1세대 △84㎡D 6세대로 구성돼 다양한 평형대를 제공한다.
동작구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아 새 아파트 수요가 많다. 2025년 8월 기준 동작구 내 15년 이상 된 아파트는 총 4만7,370가구로 전체 6만4,977가구의 약 72.9%에 달한다. 최근 5년간 동작구 신규 분양 아파트는 4곳에 불과하며, 일반분양 물량은 1693가구에 머문다. 특히 사당동은 2019년 이후 신규 분양이 전무했다.
힐스테이트 이수역센트럴은 사당동 중심 입지에 자리해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지하철 7호선 이수역과 4호선 총신대입구역을 도보 5분 내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이다. 지하철 1정거장 거리에는 2호선 사당역과 9호선 동작역이 있어 서울 전역 이동이 편리하다. 도로망도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사당IC, 서초IC 등과 가까워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남성초, 삼일초가 단지와 맞닿아 있으며, 반경 1km 이내에 남성중, 사당중, 경문고, 서문여고 등 다수 학교가 밀집해 있다. 국립중앙도서관과 방배동 학원가도 가까워 학습 여건이 우수하다.

생활 편의시설로는 롯데마트 서초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홈플러스 남현점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대형 종합병원과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문화시설도 가까워 주거 만족도가 높다. 단지 맞은편 삼일공원을 비롯해 국립현충원, 한강시민공원, 서리풀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며, 사당종합체육관도 인접해 여가 활동이 용이하다. 대법원, 서울고등검찰청, 대형병원 등도 가까워 직주근접 환경을 갖췄다.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내방역 일대는 ‘내방역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업무·상업·문화 복합 기능 중심지로 조성된다. 영화관, 소규모 공연장, 쇼핑몰, 대형마트, 주차장, 어린이집 등 생활 편의 및 공공 기반시설이 들어선다. 서초동 일원에서는 ‘서리풀 복합시설 개발’이 7월 착공해 2030년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 문화·업무 복합 단지가 조성 중이다. 사당역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은 2028년 7월 착공해 2034년 6월 완공 예정이다.
단지는 전 세대 남측향 배치로 채광에 유리하며, 세대별 동 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조망과 개방감이 뛰어나다. 대부분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전용 84㎡A 타입은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을 극대화했고 맞통풍 판상형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 49㎡A 타입은 평형 대비 넓은 주방과 거실을 갖추고 ‘ㄷ’자형 주방가구 배치로 수납 기능을 강화했다. 44㎡와 49㎡ 타입에는 힐스테이트 최초로 무빙퍼니처 ‘H 파노라마 아일랜드’를 유상 옵션으로 제공한다. 이동식 아일랜드 테이블인 ‘H 파노라마 아일랜드’를 활용해 소형 평형에서도 다기능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단지 내 어린이집과 손님 숙소 및 파티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CLUB HILLS’에는 작은도서관과 현대건설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H아이숲’, ‘H 위드펫’이 조성된다.
입주민은 힐스테이트 입주민 전용 통합 플랫폼 ‘마이 힐스(my HILLS)’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이 힐스’는 계약 정보 확인, 입주자 사전 방문 예약, 입주 예약, A/S 신청, 가전 제어(Hi-oT), 방문차량 등록,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열람 등 입주 전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투표, 설문조사, 단지 내 중고거래, 단지 모임 등 입주민 간 소통과 참여 기능도 갖췄다.
견본주택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사 시스템이 도입된다. 방문객은 자신의 휴대폰을 통해 단지 웹사이트 내 AI 상담사 서비스에 질문을 입력하면 AI가 맞춤형 답변을 즉시 제공한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