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타쿠] 토스·트래블월렛

프라임경제
[프라임경제] 간편결제부터 크라우드펀딩까지, 핀테크(Fintech)를 알면 알수록 '금융 신세계'가 열린다. 다만 아직 낯선 서비스도 많은데, 본지는 직접 '핀테크 오타쿠(이하 핀타쿠)'가 돼 핀테크 정보와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한다. 

오늘 핀타쿠가 파고들 핀테크 기업은 △토스 △트래블월렛

토스 'NEXT ML 챌린지' 참가자 모집

토스는 'NEXT ML 챌린지' 참가자를 내달 13일 오전 10시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NEXT ML 챌린지는 토스가 주최하는 첫 기술 경진대회다. 토스는 올해부터 ML(Machine Learning) 엔지니어들이 현업에서 풀고 있는 기술 문제를 공개하고, 우수 인재 발굴에 나선다. 특히 올해 12월 중순부터 토스에 입사할 수 있고, ML 개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챌린지 주제는 '광고 클릭 예측(Click-Through Rate, CTR) 모델 개발'이다. 실제 토스 앱 내 광고 데이터를 활용해 가상의 사용자가 어떤 광고를 클릭할 것인지에 대한 확률을 빠르고 정확하게 예상하는 ML 알고리즘을 만드는 것이 대회의 핵심이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 두단계로 진행된다. 예선은 8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13일 오전 10시까지 열리며, 참가자들이 만든 모델 성능을 점수화해 순위를 매기는 '리더보드' 방식으로 평가한다. 이후 상위 30팀이 본선에 진출해 내달 17일까지 5일간 모델 개발 보고서 제출과 코드 검증을 진행한다. 토스는 이를 심사해 11월 3일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000만원 규모다. 1위부터 3위에게 각각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본선에 진출한 30팀에는 토스 채용 지원 시 서류 평가가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다만 지원자의 재학 또는 재직 상태에 따라 지원 가능한 공고는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회 주관사 데이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래블월렛 포인트, 캐세이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 가능

트래블월렛은 1일부터 트래블월렛 포인트를 캐세이 아시아 마일즈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정식 개시한다. 트래블월렛 고객은 앱에서 22포인트를 1아시아 마일즈로 교환할 수 있으며, 전환된 마일리지는 항공권 예약과 좌석 업그레이드, 호텔 및 패키지 예약, 캐세이샵 쇼핑 등 다양한 여행·라이프스타일 혜택에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12월31일까지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트래블월렛 포인트를 아시아 마일즈로 전환하면 15%의 추가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추첨을 통해 500장의 '2025 홍콩 와인&다인페스티벌' 바우처가 제공된다.


트래블월렛을 통해 캐세이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규 가입 300마일에 더해 기간 내 포인트 전환 시 700마일까지 최대 1000마일이 지급된다. 또한 인천 출발 전 노선의 전 좌석 항공권 예약 시 최대 10만원이 할인되고, 캐세이 홀리데이를 통한 항공·호텔 패키지 예약 시 5% 할인과 호텔 단독 예약 시 5만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캐세이샵에서 50달러 이상 구매 시 1000마일을 추가 적립할 수 있다.

트래블월렛은 외화 결제와 환전 서비스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핀테크 기업으로, 이번 서비스 론칭을 통해 고객이 결제로 적립한 포인트를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해 항공권과 다양한 여행 혜택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반적인 리워드가 자사 생태계에 국한되는 것과 달리, 트래블월렛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혜택의 선택지를 넓히며 핀테크 기업으로서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핀타쿠] 토스·트래블월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